IT DONGA

[오늘의 IT제품] 7/29 AMD, TB급 메모리 탑재한 라데온 프로 SSG 공개 등

김영우

[IT동아]

AMD, TB급 메모리 탑재한 라데온 프로 SSG 그래픽카드 공개

AMD는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시그래프 2016 행사에서 대용량 데이터셋 애플리케이션용 그래픽 솔루션인 '라데온 프로 SSG(Radeon Pro SSG)'를 공개했다. 본 솔루션에는기존 GPU 메모리 대비 성능을 높인 라데온 솔리드 스테이트 그래픽스(Radeon Solid State Graphics, 이하 SSG)가 탑재된다. AMD는 라데온 프로 SSG 솔루션의 개발자 키트 버전 시범 판매를 우선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MD 라데온 프로 SSG

라데온 프로 SSG는 프레임 버퍼(frame buffer) 용량을 1 테라바이트까지 확장한 새로운 GPU 기술을 탑재해, GPU 단독 지원은 물론, 전용 PCIe 버스로 대용량 데이터 찾아 연결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즉, GPU 연산 시 GPU 프레임 버퍼를 우선 탐색하고, 데이터가 프레임 버퍼상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만 CPU에 연결된다.

본 제품은 8K급 영상 실시간 포스트 프로덕션, 고해상도 렌더링, VR 콘텐츠 제작, 석유 및 가스 등의 자원 탐사, 컴퓨터 엔지니어링, 영상의학 및 생명과학 등 대규모 데이터를 활용하는 분야에 적합하다. 실제로 AMD가 진행한 라데온 프로 SSG 솔루션 시연에서, 라데온 프로 SSG 기반 시스템으로 진행한 8K급 초고해상도 비압축 영상재생 시연에서 타임라인 이동 속도가 초당 17 프레임에서 90 프레임 이상으로 대폭 증가, 기존 대비 5배 이상 향상된 고화질 콘텐츠 처리 능력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현재 라데온 프로 SSG 개발자 키트용 애플리케이션은 미화 9,999달러에 판매 중이며, 전체 애플리케이션은 2017년 출시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라데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브라운, 핸드블렌더 신제품 'MQ100' 출시

브라운 MQ100

독일 주방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이 핸드블렌더 신제품 'MQ100' 을 출시했다. 활용 빈도가 가장 높은 주스, 스무디, 이유식 등과 같은 레시피에 특화,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워벨 특허 기술(Powerbell Technology)을 적용하여 블렌딩 시 벨 모양의 캡이 음식물을 칼날 안쪽으로 끌어올려주어 빠르고 고르게 블렌딩 될 수 있도록 하며, 받침부가 유입량을 조절하여 음식물이 튀는 것을 막아주고, 많은 양도 한 번에 블렌딩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 손에 들어오는 본체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버튼으로 작동과 운반 편의성을 높였고 분리형 스테인리스스틸 칼날은 본체와 탈부착이 가능하여 편리한 세척과 위생적 관리가 가능하다. 용기와 액세서리 모두 BPA Free 용기로 구성되어 있어 환경 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이 길어 공간 상의 제약 없이 비교적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가격은 4만 9,900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