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27 에이서, 수냉 투인원 노트북 제품군 다양화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에이서 수냉 투인원 노트북, 스위치 알파 12 제품군 다양화

에이서(Acer)의 투인원 노트북 '스위치 알파 12'가 다양한 제품군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에이서의 스위치 알파 12는 수냉 기반의 에이서 리퀴드루프(Acer LiquidLoop)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소음 없이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서 스위치 알파 12
에이서 스위치 알파 12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다용도 받침대, 탈부착 백라이트 키보드, 액티브 펜등을 갖추고 있어 노트북과 태블릿 모드를 번갈아 이용할 수 있으며, IPS 기반 12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것도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스위치 알파 12 패밀리 라인업의 가격은 i7모델(메모리 8GB)의 경우 SSD 512GB모델이 159만 9,000원, 256GB 모델이 149만 9,000원, i5 모델(메모리 8GB)의 경우 SSD 512GB 129만 9,000원, 256GB모델이 114만 9,000원, i3 모델(메모리 4GB)의 경우 SSD 128GB 모델이 84만 9,000원이다.

AMD, 전문가용 그래픽카드 '라데온 프로 WX' 시리즈 발표

AMD는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시그래프 2016(SIGGRAPH 2016) 행사를 통해 새로운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인 라데온 프로 WX(Radeon Pro WX) 시리즈를 공개했다.

라데온 프로 WX 7100
라데온 프로 WX 7100

폴라리스 기반 라데온 프로 WX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AMD 4세대 그래픽스 코어 넥스트 아키텍처(GCN: Graphics Core Next Architecture)를 탑재했으며, HEVC2와 VP9와 같은 차세대 4K 비디오 인코딩 및 디코딩 기능,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1.4-HDR3 및 HDMI 2.0 등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포트도 지원한다. 14nm 핀펫(FinFET) 제조 공정을 거쳐 높은 전력 효율성을 발휘하며, GPU오픈(GPUOpen)을 통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라데온 프로 WX 7100 GPU는 설계 공학,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 높은 수준의 작업 처리가 가능하며, 미화 1,000달러 이하의 가격에 전문 VR 콘텐츠 제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데온 프로 WX 5100 GPU는 제품 개발에 적합한 솔루션이며, 라데온 프로 WX 4100 GPU는 스몰폼팩터 워크스테이션에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초소형 제품으로, CAD 전문가들이 필요로 하는 중급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라데온 프로 WX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대기시간 5분 이하의 VIP 고객 지원 서비스 24시간 제공, 3년 제한 보증 및 7년 제한 보증 무료 연장 등의 특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AMD는 강조했다. AMD 라데온 프로 WX 시리즈 제품군 3종은 2016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 쿼드 레이어 진동판 탑재한 '톤 플러스 HBS-770' 출시

LG전자가 지난 27일 '쿼드 레이어(Quad layer) 진동판'을 적용해 음질을 높인 신형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 플러스 HBS-770(이하 HBS-770)'을 새롭게 출시했다. HBS-770은 작년에 출시된 LG 톤 플러스 HBS-760(이하 HBS-760)의 신형 모델이다. 4개의 층으로 이뤄진 쿼드 레이어 진동판은 단층 구조 진동판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풍부한 저음과 명료한 고음을 동시에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LG 톤 플러스 HBS-770
LG 톤 플러스 HBS-770

전작은 싱글 MEMS 마이크가 적용된 반면 이번 신제품은 듀얼 MEMS 마이크를 탑재해 보다 깔끔하고 선명한 통화가 가능하다. 1회 충전(충전시간 2시간 미만)으로 연속통화 16시간, 음악재생 10.5시간, 대기시간은 최대 720시간까지 가능하며 조그 버튼을 이용하여 보다 간단히 음악 재생, 통화 연결 및 볼륨 조절 등이 가능하다.

이 외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Tone&Talk과 연동하면 가장 최근에 온 SMS/SNS 수신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 주거나 간단하게 음성 메모를 남길 수 있고,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의 알람음을 활성화해 위치를 알려주는 폰찾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파우더 블루(Powder Blue), 골드(Gold), 블랙(Black)과 화이트(White) 총 4가지의 컬러가 출시되며 출시 가격은 전작과 동일한 8만 9,000원이다.

서린씨앤아이 에픽기어 디파이언트 모듈형 기계식 키보드 선보여

서린씨앤아이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 에픽기어(EPIC GEAR)의 모듈형 기계식 키보드 디파이언트(DEFIANT)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타건감을 가진 스위치를 별도로 구매해 교체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장르나 사용 환경에 따라 모듈 방식의 액세서리를 장착하도록 지원한다. 해당 액세서리는 사용자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액세서리는 매크로 키 패널이나 멀티미디어 범퍼 등으로 구성된 2가지 손목 받침대(팜레스트), 높이 조절을 지원하는 측면 스탠드 등이다.

에픽기어 디파이언트 모듈형 기계식 키보드.
에픽기어 디파이언트 모듈형 기계식 키보드.

LED 색상 조절도 가능하다. 화이트 LED가 기본이지만 블루, 레드, 그린, 옐로우, 핑크 색상의 LED 바를 교체하는 식으로 다양한 색을 연출할 수 있다.

키보드는 알루미늄 재질의 고강도 상판을 채택, 외부 오염이나 흠집에 강하고 사용 중 구매자가 취향대로 색상을 변경하게끔 화이트 키보드 상판 스킨과 같은 색상의 키캡, 투명 광택 덮개도 별도 마련했다. 우측 상단에 전용 오디오 휠을 장착, 집중이 필요한 순간에도 간편하게 음량 조절 및 음 소거 등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