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26 기업용 비서 서비스 문비서 for Business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텍스트팩토리, 기업용 비서 서비스 문비서 for Business 출시

SMS 기반 개인비서 서비스 문비서를 운영중인 텍스트팩토리가 기업용 서비스인 ‘문비서 for Business’를 출시했다. 문비서는 앱, SMS, 카카오톡 등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요청을 접수 받아 실시간으로 처리해주는 비서 서비스다. 이번 기업용 버전은 기업의 일반적인 구매업무를 대행하는 사외 총무팀과 같은 역할을 한다. 기업에서 자주 이용하는 퀵서비스, 화환, 사무용품, 판촉물 등의 주문 업무를 앱, SMS, 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요청할 수 있다.

문비서 for Business
문비서 for Business

그간 기업에서 퀵서비스, 화환 등을 이용하는 경우 주문 및 결제, 거래내역 확인 및 세금계산서 수령 등을 각 업체와 일일이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문비서를 이용하면 통합 주문 및 정산으로 업무처리가 간편해져 관련 부서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문비서 홈페이지에서 사업자 회원 가입 후 소속 임직원 등록을 마치면 해당 임직원은 문비서에 사업목적을 위한 거래요청이나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거래 내역은 문비서 사업자 회원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조회되며 통합된 세금계산서 수령도 가능하다. 향후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기업 전용 서비스의 범위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종료 D-3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이 오는 7월 29일 종료된다. 윈도우10은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으로, 지금 한번 업그레이드를 해 두면 기기 수명이 다 할 때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오는 8월 2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보안 성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윈도우10
윈도우10

윈도우10은 출시 이후 3억 5,000만 대 이상의 기기에 설치됐으며, 윈도우 인사이더 운영을 통해 사용자의 피드백을 꾸준히 반영하고 있다. 기본 설치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온라인 뱅킹이나 공공 사이트 등도 이용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로 인터넷 뱅킹, 세금 납부, 공공서비스 조회도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주요 49개 금융권 사이트, 17개 오픈마켓 및 쇼핑몰, 50개의 게임, 전자정부, 교육 웹사이트 등 총 113개 사이트에서 모두 문제없이 사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다만, 지원을 오래 전에 종료한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혹은 특수한 상황을 위해 따로 제작된 ERP나 임베디드 프로그램 등은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나, 이런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 실행할 수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