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12 미용실 예약도 '카톡', 카카오헤어샵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미용실 예약도 모바일로, 카카오헤어샵 정식 출시

카카오가 모바일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을 정식 출시한다. 출시 시점에는 전국 1,500여개의 미용실과 1만여 명의 디자이너를 만나볼 수 있으며, 7월 내 2,000개, 연내 4,000개 미용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헤어샵은 조건에 딱 맞는 미용실 검색, 신뢰할 수 있는 리뷰 확인, 편리한 예약 관리가 특징이다.

카카오헤어샵
카카오헤어샵

카카오헤어샵은 지역과 스타일별 매장 검색은 물론, '심야영업', '주차', '유아전용의자' 등 특수 조건을 충족하는 미용실을 골라볼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매장 정보, 각 디자이너의 전문 영역, 경력, 기존 스타일링 작업 등의 정보도 모아서 볼 수 있다. 매장 리뷰 및 평가는 카카오헤어샵으로 예약하고 서비스를 받은 이용자만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예약 페이지에서는 디자이너별 예약 가능 시간을 보여준다. 실시간으로 반영되기때문에 전화로 일일이 확인 할 필요가 없다. 당일 예약이나 매장 영업시간 이후의 예약 등도 제약 없다. 사전에 스타일별 가격을 확인,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예약과 동시에 먼저 카카오헤어샵에서 결제를 하고 방문하는 만큼 불확실한 서비스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카카오헤어샵은 입점 미용실의 안정적인 예약 관리와 노쇼(no-show, 예약 후 나타나지 않는 경우) 비율 축소, 신규 고객 유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월부터 2달 간 진행한 사전 체험 서비스에서 미용실의 영업시간 외 예약 건수는 25%였고, 노쇼 비율은 0.5%였다. 사전 체험 서비스 매장 중 86.2%가 서비스의 선결제 기능이 노쇼 방지에 효과적일 것이라 답했다. 또, 57%가 카카오헤어샵이 기존의 광고 수단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 답했으며, 31.4%는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기존 광고비를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카카오헤어샵은 카카오톡 5.7 이상 버전에서 '더보기'의 '헤어샵예약' 메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카카오헤어샵으로 예약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커피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7월 26일부터는 예약 이용자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2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코코아스튜디오, 반응형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 쇼핑' 출시

코코아스튜디오가 클라우드 기반 반응형 쇼핑몰 웹 페이지 솔루션 '아임웹 쇼핑'을 출시했다. 반응형 웹사이트 방식을 채택해, PC 환경에서 한 번만 쇼핑몰을 제작하면 PC,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iOS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환경에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시판, 갤러리, 캘린더, 지도, 설문조사, HTML 코드, 출석체크 등의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쇼핑몰을 운영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아임웹 쇼핑
아임웹 쇼핑

아임웹 쇼핑은 'Free' 요금제를 통해 기본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수량 및 용량 제한을 제외하면 유료 요금제와 큰 차이가 없다. 해당 요금제에도 별도 광고는 부착되지 않으며 부가 기능을 쓰지 않는다면 평생 무료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

일반적인 쇼핑몰 창업이 아닌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및 디자인 대행을 목적으로 하는 웹 에이전시, 개인 및 기업에게는 '아임웹 쇼핑' 솔루션을 주문자 상표 부착(OEM) 방식으로 저렴하게 제공해 무점포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솔루션을 공급 받는 B2B 사업자에게는 반응형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솔루션, 제작 교육, 웹 호스팅, 디자인 테마, 안드로이드/iOS APP 제작, 기술 개선, 마케팅 정보 등이 지원한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 출시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를 출시했다. 모바일 인덱스는 모바일 게임 시장 전반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계, 인사이트 등 주요 정보를 보여준다.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 3월 인수한 모바일 게임 통계 제공 서비스 '게볼루션'의 데이터를 토대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모바일 인덱스
모바일 인덱스

모바일 인덱스의 가장 큰 강점은 높은 정보 접근성이다. 80% 이상의 정보를 결제 없이 열람할 수 있고, 결제가 필요한 프리미엄 정보도 기존 업체와 비교해 저렴하게 책정했다. 편리한 UI도 강점이다. 앱 매출과 다운로드 대시보드 정도만 제공하는 타사 서비스와 달리 '내 앱의 시장 점유율', 앱이 여러 개일 경우 '내 앱의 전체 수익'과 그 중 '매출액이 가장 높은 앱' 등도 보여준다. 시장 매출 추이, 퍼블리셔별 시장 점유율 및 순위 통계도 확인할 수 있으며, 내 앱과 경쟁 앱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개발사가 전체 시장에서 자사 앱의 위치를 가늠할 수도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아이지에이웍스는 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앱 운영에 꼭 필요한 비즈니스 플랫폼들을 개발해왔다"며, "모바일 인덱스는 꼭 필요한 정보를 편리한 UI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앱 운영 전략 수립을 위해 누구나 쉽게 참고하는 외부 환경 조사 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캐시비카드, 환불봉투양식 온라인제공 서비스 실시

교통카드 '캐시비' 발행사 (주)이비카드와 (주)마이비, 부산하나로카드(주)가 환불 서비스를 개선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환불봉투 양식을 직접 내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캐시비카드, 환불봉투양식 온라인제공 서비스
실시
캐시비카드, 환불봉투양식 온라인제공 서비스 실시

'환불봉투 양식 온라인 제공 서비스'는 캐시비홈페이지 고객센터 카테고리의 환불신청 항목에서 회원과 비회원 구분 없이 환불봉투 양식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신청서 안내에 따라 작성한 양식을 우편봉투에 붙여 실물 카드와 함께 우편 발송(수취인 부담 발송봉투)하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우편봉투 도착 후 약 5일 후 작성시 기재한 본인 계좌로 입금 된다.

단, 분실ㆍ도난카드 등의 경우 반송되거나 환불 접수를 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한편, 오프라인으로 환불 받고자 하는 사용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편의점, ATM(우리, 신한, 롯데), 오프라인창구(서울: 티엔에이디, 부산: 마이비, 부산하나로카드 본사)에서 환불 받을 수 있다.

필립스 ‘펄스릴리프 스포츠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출시

펄스릴리프
펄스릴리프

필립스코리아가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서 나타날 수 있는 통증을 올바르게 관리하고,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펄스릴리프 (모델명: PR3840/00) 스포츠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펄스릴리프 스포츠 애플리케이션은 저주파 자극기인 펄스릴리프를 활용하여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통증을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다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위해 국민대학교 스포츠건강재활학과 홍정기 교수와의 협업했으며 22종의 통증 부위 별 케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어깨, 목, 팔꿈치, 손목 등 상체 부위는 7개, 허리 및 엉덩이 부위를 2개로 세분화했으며, 통증의 강도도 급성 통증과 만성 통증으로 구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각 근육 통증 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필립스코리아 소비자라이프스타일 부문 피터 곽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프로그램은 스포츠 건강재활분야의 선두자인 홍정기 교수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결과물로 스포츠 선수들뿐만 아니라 평소 스포츠를 즐기는 많은 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