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스타트업] 7/5 본투글로벌센터, 스타트업 중국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김태우 tk@gamedonga.co.kr

[IT동아]

본투글로벌센터, 스타트업 중국진출 전략법 공개

스타트업
스타트업

본투글로벌센터가 7월 12일 판교에 있는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스타트업을 위한 중국 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중국의 벤처 투자 트렌드를 파악함으로써 국내 스타트업의 진출 전략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중국 자본의 성장 요인 및 관련 산업에 대한 분석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강단에는 정주용 비전크리에이터 대표, 제이 리우(Jay Liu) 장강경영대학원 투자연구센터 매니저가 오른다. 이날 정 대표는 중국 자본에 대한 한국 스타트업의 전략에 대해 강의하며, 제이 매니저는 중국 ICT 산업 최신 정보 및 투자 트렌드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전후에는 스타트업별 개별 미팅 시간이 주어져 중국 진출 관련 궁금증을 더욱 쉽게 풀어갈 수 있는 자리도 이어진다.

TV 커뮤니티 앱 '티버(TVER)' 베타 버전 출시

스타트업
스타트업

스타트업 티버가 TV를 보며 같은 채널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커뮤니티 서비스인 티버(TVER)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티버는 동일한 TV 채널을 보고 있는 시청자들이 한 곳에 모여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서비스 명칭인 티버(TVER)는 텔레비전을 뜻하는 TV에 사람 또는 행위자를 뜻하는 영어 접미사 ‘ER’을 붙여 만든 합성어로 TV를 시청하는 사람이자 티버 서비스의 사용자를 의미한다. 지상파, 종합편성, 홈쇼핑, 케이블 등 총 30여 개의 채널 별 게시판을 제공하는 티버는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iOS의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켜고 현재 보고 있는 채널을 클릭하면 동 시간대 같은 채널의 시청자들이 사용 중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게시글과 댓글을 통해 시청 중인 프로그램에 대해 소통할 수 있다.

특히 티버는 프로그램별 게시판이 아닌 채널별 게시판의 운영으로 특정 프로그램을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시작 전과 끝난 후 진행되는 광고 시간대에도 시청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유사 서비스와는 차별성을 갖췄다.

르호봇, 2016 K-Connector 1기 모집

스타트업
스타트업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팅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2016 K-커넥터(K-Connector) 1기 모집을 한다. 모집 기간은 7월 10일(일) 자정까지며 모집분야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E-commerce), 문화, 예술, 교육 등을 포함한 디지털 콘텐츠, O2O, IoT, 게임, 인공지능, 코딩 등 IT를 포함한 전 분야다.

지원 조건은 서비스(제품)를 가진 5년 미만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로 아시아 해외진출 계획을 세운 스타트업이다. 아울러 주요 경영진이 영어 피칭이 가능해야 하며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 스타업이어야 한다. 심사는 1차 서류, 2차 PT, 3차 대면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6 K-Connector의 프로그램은 7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다. 9월까지 선정된 팀의 멘토링과 국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0월부터 한 달간은 해외 진출 과정을 제공한다. 11월 중 국내 최종 데모데이(르호봇 런치컵)를 끝으로 일정이 끝난다.

프로그램 특징 및 혜택은 ▲해외 액셀러레이션 2주 프로그램과(왕복 항공권 및 숙박 제공) ▲글로벌 현지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컨설팅 프로그램 ▲프로그램 참가팀 대상 1천만 원 시드라운드 투자 및 추가로 후속 투자가 예정돼 있다.

뉴지스탁, 주요 증권사 3곳에 '젠포트' 서비스 오픈

뉴지스탁이 7월 1일 키움증권, 대신증권, 하이투자증권 등 국내 주요 증권사 3곳에 신규 서비스 젠포트를 정식 오픈했다. 젠포트(GenPort)는 주식투자자가 ‘나만의 로보어드바이저’를 만들수 있는 서비스다. 모멘텀, 펀더멘탈과 관련된 기본적인 팩터뿐만 아니라, 뉴지스탁에서 재가공한 데이터 등 약 120여 개의 팩터를 사용자가 컴퓨터 프로그래밍 없이 직접 알고리즘을 만들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알고리즘을 직접 만들기 어려운 사용자들이 다른 사용자가 만든 알고리즘 투자전략을 따라 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 공유 플랫폼, 젠마켓(Gen Market)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다양한 퀀트기반의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난 5월과 6월, 여의도 IFC에서 개최된 ‘젠포트 세미나’를 통해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것에 이어 이번 증권사를 통한 정식 오픈이 뉴지스탁의 신규 서비스 젠포트의 대중화와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투자전략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리화이트, 세탁소 ERP 시스템 '샵플러스' 베타 오픈

모바일 세탁 수거, 배달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화이트가 전자 세탁 관리 시스템인 '샵플러스(SHOP+)'를 베타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화이트 샵플러스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세탁소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전국 3만 4천여 개 세탁소 중 전자 세탁관리시스템을 사용하는 곳은 약 20%밖에 되지 않는다. 약 80%의 세탁소는 장부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세탁물 납품, 고객, 매출, 미수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 소비자 역시 세탁물 분실이나 투명하지 않은 가격 때문에 불편을 겪는다.

리화이트 샵플러스은 세탁소에 직접 방문한 고객과 세탁물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현장에서 접수 및 출고 관리를 쉽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으며, 세탁물 접수, 세탁 공정, 고객, 매출, 마케팅 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미수금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어 세탁소 운영의 근심을 덜 것으로 보인다.

스팟라이틀리, 한국화장품과 브랜드 퍼블리싱 계약 확정

브랜드 퍼블리싱 회사 스팟라이틀리가 한국화장품의 브랜드 '시크릿네이처' 와 브랜드 퍼블리싱 계약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시크릿네이처는 secret+nature의 합성어로 숨어 있는 자연의 비밀을 풀어가는 자연주의 브랜드라는 의미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천연유래함량 및 성분을 지닌 브랜드로로 알려져 있다.

특히 시크릿네이처 from 제주 라인은 깨끗한 제주도 원료를 토대로 생산까지 제주도에서 한 청정하고 순한 화장품이라는 점에서 예민한 피부를 가진 20-30대 여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브랜드 퍼블리싱을 진행하는 스팟라이틀리는 7월 4일 시크릿네이처의 새롭게 리뉴얼된 홈페이지를 공개할 예정이다. 앞으로 한국화장품은 스팟라이틀리의 브랜드 퍼블리싱을 통해 천연화장품이라는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감각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