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6/3 에이서, 가정용 4K UHD 프로젝터 'V9800' 공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에이서, 가정용 4K UHD 프로젝터 'V9800' 공개

에이서 V9800
에이서 V9800

에이서(acer)가 컴퓨텍스 2016를 통해 4K UHD(Ultra-High-Defination, 3840x2160) 해상도를 지원하는 가정용 프로젝터 'V9800'를 공개했다. 본 제품은 Rec 709 규격 지원 및 sRGB 모드 탑재로 원본에 가까운 색상과 톤을 재현할 수 있다.

램프 제어 기술과 RGBRGB 컬러 휠, 에이서 ColorPurity 기술을 통해 무지개 효과를 방지하여 장시간 시청 시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며, 20 데시벨 이하로 작동 소음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라고 에이서는 강조했다.

AMD, 컴퓨텍스 2016에서 신제품 대거 공개

AMD 로고
AMD 로고

AMD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컴퓨텍스 2016 행사를 통해 컴퓨팅 및 그래픽 분야의 신제품을 다수 공개했다. 공개한 제품은 폴라리스 아키텍처 기반 라데온 RX 시리즈 그래픽 카드 및 새로운 7세대 AMD A시리즈 모바일 APU, 8개의 코어 및 16개의 쓰레드를 지원하는 '젠(Zen)' 아키텍처 기반의 고성능 x86 프로세서인 코드명 '서밋 릿지' 등이다. 이중 라데온 RX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6월 29일 출시되는 라데온 RX 480을 시작으로 속속 시장에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AMD의 리사 수(Lisa Su) CEO는 "AMD는 2016년을 맞아 혁신적인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AMD의 컴퓨팅 및 그래픽 기술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며, "오늘 발표한 7세대 A 시리즈 모바일 APU 는 물론, 라데온 RX시리즈 그래픽 카드, '젠' 아키텍처 기반 차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서밋 릿지'는 고성능 컴퓨팅 및 그래픽 분야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지고자 하는 AMD의 노력을 증명하는 첫 결과물이다"고 말했다.

글/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