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5/31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마크 에디션 출시 외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실내외 변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마크 에디션 출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마크 에디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마크 에디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마크 특별판(Discovery Landmark Edition)이 출시된다. 기존 디스커버리 차량을 바탕으로 실내외에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차량에는 20인치 휠이 기본 장착된다. 이 외에 나르비크 블랙(Narvik Black) 색상의 그릴과 펜더 벤트, 측면 거울 캡이 포함된 전용 외관 패키지가 적용됐다. 측면과 후면에 부착된 랜드마크 에디션 배지는 이 차량이 특별판이라는 것을 인지하게끔 만든다. 외장 색상도 잔지바르, 와이토모 그레이 등이 전용으로 추가됐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마크 에디션의 실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마크 에디션의 실내.

내장도 최고급 윈저 가죽으로 마무리 했으며, 베니어에도 월넛 같은 고급 소재를 적극 적용했다. 랜드마크 특별판에는 탠(Tan) 이라는 전용 색상도 선택 가능하다.

차량 성능은 V6 터보 디젤 엔진을 얹어 최대 출력 255마력, 61.2kg.m의 최대 토크를 발산한다. 여기에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과 트윈 기어박스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 만족감을 높였다. 차량 가격은 1억 370만 원이다.

GM, 부산에서 프리미어 나이트 개최

2세대 쉐보레 볼트.
2세대 쉐보레 볼트.

제너럴모터스(GM)이 부산 국제모터쇼 개막에 앞서 매체를 대상으로 프리미어 나이트를 개최한다. 쉐보레와 캐딜락의 성장과 중장기 전략을 발표하는 이 자리는 다양한 신차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쉐보레는 2세대 쉐보레 볼트와 카마로 SS를 국내 첫 공개한다. 캐딜락은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인 CT6와 SUV인 SRX의 뒤를 잇는 XT5가 공개된다. GM 프리미어 나이트는 6월 1일,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롯데렌터카, 아우디 A4/Q7 무료 시승 프로모션 진행

롯데렌터카, 아우디 A4/Q7 무료 시승 프로모션
진행.
롯데렌터카, 아우디 A4/Q7 무료 시승 프로모션 진행.

롯데렌터카는 아우디와 함께 A4와 Q7에 대해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31일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 롯데렌터카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공지왼 무료 시승 신청 페이지에서 시승 희망 차량과 일정을 선택하는 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시승기간은 한 대 당 3일이다. 차량에 따라 찾아가는 지점이 달라지므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조하는 것이 좋겠다.

한국타이어 트럭용 타이어, 뉴 아록스 덤프에 채택

한국타이어 트럭용 타이어, 뉴 아록스 덤프에
채택.
한국타이어 트럭용 타이어, 뉴 아록스 덤프에 채택.

한국타이어 AH15와 DH33+ 등 트럭용 타이어를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뉴 아록스(The New Arocs) 덤프에 공급된다. 지난 2014년 뉴 아테고(New Atego)와 뉴 악트로스(New Actros)에 타이어를 공급했던 한국타이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공급 라인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타이어 공급 및 신차 출시를 기념, 한국타이어는 해당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특별 출고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에게 타이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TBX 매장 또는 다임러 트럭 영업소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