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5/30 메르세데스-벤츠 부산모터쇼 출품 소개 외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메르세데스-벤츠, 10여 종 차량 부산모터쇼에 소개

메르세데스-벤츠 뉴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뉴 E-클래스.

2016년 6월 2일(프레스데이)부터 1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6 부산 국제모터쇼에 참가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총 10여 종의 차량을 일반인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지능형 자동차의 새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전시장에는 새로 출시하는 10세대 E-클래스와 S-클래스 카브리올레를 공개한다. 이 외에도 메르세데스-AMG SL, SLK의 부분 변경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SLC도 출품한다. 전시장 한 켠에는 AMG 페트로나스 F1을 테마로 꾸민 액세서리&콜렉션 구역을 마련, 액세서리와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증 중고차 구역도 마련해 다양한 방법으로 메르세데스-벤츠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우디 코리아, 부산모터쇼에 14여 개 차량 전시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아우디 코리아는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와 뉴 아우디 A6 올로드 콰트로 등 코리아 프리미어 차량을 포함, 총 14개 차량을 전시한다. 두 차량 외에도 뉴 아우디 Q7과 A4 45 TFSI, A6 아반트도 출격한다. 고성능 라인업 RS도 RS 7 플러스, S8 플러스 등이 전시해 자리를 빛낸다.

TT 로드스터, A3 세단, A5 스포트백, A6, Q3, Q5 등도 함께 전시되고, 아우디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A3 스포트백 e-트론도 볼 수 있다. 모터쇼 기간 내에는 평일 하루 2차례, 주말 하루 3차례에 걸쳐 유경욱 선수가 직접 나와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에 대한 설명도 진행한다. 런웨이 패션쇼도 평일 하루 3차례, 주말 하루 4차례에 나눠 진행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르노삼성, SM3 Z.E.로 부산 에코투어 진행

르노삼성, SM3 Z.E.로 부산 에코투어
진행.
르노삼성, SM3 Z.E.로 부산 에코투어 진행.

르노삼성차는 자사 전기차인 SM3 Z.E.(Zero Emission)을 타고 부산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에코 투어 이벤트를 부산 모터쇼 진행 기간인 6월 4~6일, 11~12일 5일간에 걸쳐 실시한다. 부산 시민 및 관광객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희망자는 에코투어 웹사이트 또는 부산역 광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되면 SM3 Z.E.를 타고 부산역을 출발해 광안리와 해운대를 지나 모터쇼가 열리는 벡스코까지 이동하게 된다.

부산시 금정구에 위치한 스포원파크에서도 6월 4일과 5일, 전기차 시승 행사가 열린다. 이 외에 공원 내외를 둘러보는 시승 이벤트 및 가족들과 함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포르쉐, 디지털화 역량 대비 위해 새 자회사 세워

포르쉐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역량을 확보하고자 새로운 자회사 ‘포르쉐 디지털(Porsche Digital GmbH.)’을 설립한다. 포르쉐 디지털은 고객의 디지털 경험부터 제품, 업무 공간, 업무 과정 등을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각 부서 간 협조를 통해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연결성과 스마트 모빌리티, 자율주행 등 부문에 대해서도 두각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포르쉐 디지털의 수장은 틸로 코슬로브스키(Thilo Koslowski)로 정해졌으며, 본사는 독일 루트비히스부르크, 기타 시설은 독일 베를린과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등에 설립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브랜드 전용 T맵 개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브랜드 전용 T맵
개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브랜드 전용 T맵 개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SK텔레콤과 함께 ‘재규어 랜드로버 T맵’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사용이 잦은 국내 환경에 맞춰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이 앱은 첫 SUV인 에프-패이스(F-PACE)에 우선 적용된다. 이후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혀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T맵은 내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 가능하고, 실시간 교통정보를 통해 정확한 길 안내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무선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자동 업데이트도 제공된다. 차량 내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 연동도 간단하게 이뤄지는 점도 특징.

인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차량 시스템 연동도 간단하게 진행된다. 스마트폰에 해당 앱과 재규어 랜드로버 T맵 앱을 내려 받은 다음, USB 단자를 연결하면 터치스크린에 내비게이션 화면이 나타난다. 해당 앱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통신사는 가리지 않을 방침이다.

쉐보레 말리부, 지역별 고객 체험 마케팅 진행

쉐보레 말리부, 지역별 고객 체험 마케팅
진행.
쉐보레 말리부, 지역별 고객 체험 마케팅 진행.

쉐보레 말리부 판매와 함께 전국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알리기 행사가 진행된다. 지난 29일에는 대전 한화 이글스 야구장에서 프로 야구팀과 함께하는 고객 이벤트를 열었다. 별도 마련된 공간에 신형 말리부를 전시했으며, 즉석 사진을 촬영, 야구 관람 시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어 서부지역권 내 신형 말리부 1호차 주인공이 된 고객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해당 고객에게는 최신 소니 스마트 시계 및 당일 야구경기 관람권 등이 제공됐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