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27 삼성전자 갤럭시 S7 엣지와 배트맨의 만남 등

[IT동아]

삼성전자, 갤럭시 S7 엣지에 배트맨을 입히다

삼성전자가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 DC 엔터테인먼트(DC Entertainment)와 협력해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Injustice Edition)'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
삼성전자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인기 모바일 게임 '인저스티스 : 갓스 어몽 어스 (Injustice : Gods Among Us)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제작됐으며, 배트맨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은 전/후면 블랙 컬러와 홈 버튼 테두리 등에 적용한 골드 컬러를 조합해, 마치 배트맨을 연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후면 중앙에 골드 색상 박쥐 문양을 배치했으며, 배경 화면 등에도 인저스티스 테마를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

갤럭시 S7 엣지 인저스티스 에디션은 한정판(Limited Edition)으로 운영되며, 6월 중 한국, 중국, 싱가포르, 중남미, 러시아 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기본 구성품과 함께 배트맨 슈트 형상의 스마트폰 케이스, 별도 제작된 블랙 색상의 기어 VR, 인저스티스 모바일 게임 크레딧, 오큘러스 VR 콘텐츠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특별 패키지로 출시한다(패키지 구성은 국가와 이동 통신사업자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소니코리아, '2016 웨어러블런' 참가

소니코리아가 오는 5월 28일(토)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하는 '2016 웨어러블런'에 참가한다. 소니코리아는 음악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스마트웨어 '스마트 B-트레이너(Smart B-Trainer)'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부스와 이벤트 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소니, 2016 웨어러블런 참가
소니, 2016 웨어러블런 참가

소니코리아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스마트 B-트레이너 전시존을 운영한다. 스마트 B-트레이너를 직접 착용하고 심박 센서를 기반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러닝 결과를 분석하는 주요 기능을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10시 30분부터 이벤트존에서 선착순 600명을 대상으로 100% 당첨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 내 마련한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스마트 B-트레이너 전용 앱 '스마트 B-트레이너 포 러닝(Smart B-Trainer for Running)' 내려받아 설치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 B-트레이너', '스마트밴드 톡', '스마트밴드2' 및 스포츠 물병 등의 경품을 준비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 B-트레이너는 심장 박동수를 기반으로 음악 재생, 실시간 음성 안내 등으로 운동 관리를 돕는 43g의 가벼운 스마트웨어다. 사용자의 운동 강도에 맞는 템포의 음악을 자동으로 선곡하는 '다이내믹 음악 재생 기능'을 지원하며, 러닝에 필요한 6개 센서를 탑재해 심박수, 칼로리, 걸음 수, 속도, 거리 코스 등 11가지 러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기록한다. 또한, 전용 앱 스마트 B-트레이너 포 러닝을 활용해 운동 목표 달성 결과를 확인하거나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스마트 B-트레이너'는 블랙, 블루, 핑크, 화이트, 옐로우 총 5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2016 웨어러블런'은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하고 7.5km를 달리며 운동량 측정 기능 등을 체험하는 마라톤 대회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소니코리아를 포함한 30여 기업이 참가한다.

LG전자, 유럽에서 HDR 위성방송 시연

LG전자가 현지 시각 26일부터 이틀간 유럽 룩셈부르크에서 열리는 'SES 인더스트리 데이(SES Industry Day)'에 참가해, LG 울트라 올레드 TV(모델명: OLED65E6)로 HDR(High Dynamic Range) 위성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연했다. 이번에 시연한 HDR 위성방송은 HLG(Hybrid Log Gamma) 규격을 사용한다. HLG는 영국 BBC, 일본 NHK 등이 주도하고 있는 HDR 방송 규격이다.

LG전자, 유럽에서 HDR 위성방송
시연
LG전자, 유럽에서 HDR 위성방송 시연

HDR 기능을 탑재한 TV가 아니면 HDR 방송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방송사는 HDR 방송을 내보낼 때 일반 TV 사용자를 위해 일반 방송도 함께 송출해야 한다. 하지만, HLG 규격을 이용하면 HDR 방송만 내보내도 일반 TV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 방송사는 주파수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HLG는 이 같은 장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일본에서 HDR 위성방송 표준 규격으로 채택됐고, 유럽에서도 유력한 HDR 위성방송 규격으로 주목받고 있다.

HDR는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깊이 있게 표현한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기 때문에 때문에 HDR 효과를 높일 수 있다.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가장 보편적 HDR 규격인 'HDR 10', 미국 돌비가 만든 '돌비 비전(Dolby Vision)' 등 다양한 규격의 HDR 영상을 구현한다. '돌비 비전'은 넷플릭스, 워너브라더스, 유니버설, MGM 등 할리우드 영상 제작업체들이 가장 많이 채택한 HDR 방식이다. LG전자는 LG 울트라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등 '돌비 비전'을 지원한다.

데일리호텔, 해외 예약 서비스 19개국으로 확대

데일리호텔(대표 신인식)이 해외 예약 서비스를 13개국에서 19개국으로 확대했다. 데일리호텔이 기존에 서비스 중인 일본, 태국,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호주, 뉴질랜드에 이어 미국, 스위스,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6개국의 호텔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데일리호텔 서비스 국가 19개 국으로
확대
데일리호텔 서비스 국가 19개 국으로 확대

데일리호텔은 국내 타임커머스 예약 앱 최초로 싱가포르에 해외지사를 두고 동남아 등 해외 호텔과 직접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