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16 WD, 샌디스크 인수 합병 완료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WD, 샌디스크 인수 합병 완료

웨스턴디지털(한국 지사장 조원석, WD)은 미국시간 5월 12일자로 샌디스크(SanDisk)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거래와 관련된 부채 조달을 완전히 마무리 했고, 이전에 본 자금 조달로부터 취득했던 자금도 에스크로에서 웨스턴디지털 테크놀로지로 지급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WD 로고
WD 로고

통합 절차 이후 스티브 밀리건 CEO는 웨스턴 디지털의 CEO 역할을 계속해서 수행할 것이며 웨스턴디지털 본사는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유지된다. 산제히 메흐로트라(Sanjay Mehrotra) 샌디스크 공동 설립자 및 사장 겸 CEO는 웨스턴디지털 이사회의 일원으로 즉시 선임될 예정이다.

이번 샌디스크 인수로 웨스턴디지털은 회전 자기 스토리지와 비휘발성 메모리(NVM) 분야에서 종합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뿐만 아니라, 폭넓은 제품 및 기술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텍코리아, PS4 증정 이벤트 쿠폰 소진, 일부 당첨자 아직 경품 미수령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는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로 진행했던 '조텍 패밀리 페스티벌'의 스크래치 쿠폰이 5월 13일 부로 전량 소진되었다고 밝혔다. 조텍 패밀리 페스티벌은 4월 18일 이후로 조텍코리아에서 공식 유통하는 지포스 GTX 750 이상의 그래픽카드, 미니 PC ZBOX 및 SSD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제품과 함께 지급되는 즉석 스크래치 쿠폰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경품으로는 40만원 상당의 플레이스테이션 4(PS4) 10대가 증정되며, 현재까지 3명의 당첨자가 나타나 총 7대의 PS4가 행운의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다. 다만, 5월 13일 부로 응모 쿠폰 전량이 판매점으로 배포되었으므로, 13일 이후 구매자는 미리 구매처에 쿠폰 지급 여부를 확인 후 당첨의 기회를 노려야 한다.

에이수스, 한국 내 비즈니스 채널을 강화

에이수스(ASUS)가 한국 내 비즈니스 채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1차적으로 회사는 국내 대표적인 B2B 전문 IT 온라인 채널 '컴퓨터코리아'에 에이수스 전문관을 오픈함으로써, 시장 유통망 확대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과 경로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PC 도소매 사업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유통 경로를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다량의 PC 장비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강화한 것이라고 에이수스는 강조했다. 한편, 에이수스 코리아는 컴퓨터코리아 전문관 런칭을 기념해 구매 사업자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컴퓨터코리아에서 확인 가능하다.

72초TV, 인기 웹 드라마 '오구실 시즌2' 방영 시작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그룹 칠십이초(대표: 성지환)의 핵심 브랜드인 '72초TV'가 오는 5월 17일부터 '오구실 시즌2'를 오픈한다.

72초TV, 오구실 시즌2 방영
72초TV, 오구실 시즌2 방영

'오구실 시즌2'는 지난 시즌에 이어 평범한 30대 여자 구실(이채은 분)의 일과 사랑, 일상을 담백한 색채로 담아냈다. '오구실'의 새 시즌은 새로운 곳으로 이사한 구실이 새로운 취미, 새로운 인연을 마주하는 순간들을 담담하게 그리고 있다. 지난 시즌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던 '공대리'와의 러브라인도 흥미진진한 감상 포인트다. 오구실 시리즈의 감미로운 내레이션은 시즌1에 이어 가수 '커피소년'이 맡았다.

72초TV의 초압축 감성드라마 '오구실'은 많은 이들의 공감과 설렘을 자아내며 두터운 매니아층을 확보한 인기 웹 콘텐츠이다.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발표된 시즌1은 종영 이후에도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누적 조회수 총 560만을 달성했다.

'오구실 시즌2'의 첫 에피소드는 오는 5월 17일(화) 밤 11시부터 72초TV의 드라마 페이스북 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캐스트채널, 피키캐스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모든 에피소드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밤 11시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지난 시즌이 JTBC2 방송에 편성된 데 이어, '오구실 시즌2' 또한 방송 채널을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