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5/11 대한안전교육협회, 성결대학교와 VR기반 안전교육 주도 등

권명관

[IT동아]

대한안전교육협회, 성결대학교와 VR 기반의 안전교육 주도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 사진 오른쪽)가 지난 10일 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학부(학부장 진성아 사진 왼쪽)와 VR(가상현실) 기술을 통한 안전교육 개척을 목표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성결대학교 진성아 교수와 대한안전교육협회 정성호 본부장

협회는 민법 제32조에 의거해 설립된 정부 지정 교육기관이며, 블루투스 통신, 3D 콘텐츠 등 다양한 IT기술을 활용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을 통한 지식/정보 습득) 요소를 도입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특허로 등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협회는 성결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을 결합해 양질의 결과를 낼 수 있게 됐다.

성결대학교 협약 책임자인 진성아 교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된 저명한 학자로, 성결대학생들과 협회가 함께 VR 기술 개발을 고도화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VR 실감안전체험형 시뮬레이터를 통해 사고 현장을 가상 경험함으로써 안전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VR 실감형 안전체험 교육

한편 협회 정성호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성결대학교와 지속적인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4D 안전체험관을 비롯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전국 각지에 보급하며 범국민 안전의식 고취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후지필름, 롭스에서 인스탁스 할인 행사 실시

한국후지필름(대표 원종호)이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에서 인스탁스 카메라 및 필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구매자는 인스탁스 카메라와 미니필름을 최대 20%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롭스에서 인스탁스 할인 행사 실시

행사 제품은 '인스탁스 미니8 캐릭터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25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25 디자인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디자인 필름' 등 총 4종으로, 이번 할인전은 5월 31일까지 롭스 전국 36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한국후지필름은 지난 2013년부터 헬스와 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롭스에서 인스탁스 카메라 및 필름을 판매하고 있다.

쿠팡, 선풍기, 냉풍기, 에어컨 등 '여름 가전 기획전' 진행

쿠팡(대표 김범석)이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31일까지 '여름 가전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선풍기, 냉풍기, 에어컨, 에어 서큘레이터 등 가정, 사무실, 영업용 매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여름 냉방 가전 60여 종을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냉방과 공기 정화 기능을 모두 갖춘 에어컨, 사계절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에어 서큘레이터 등 최근 인기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쿠팡, ‘여름 가전 기획전’ 진행

대표 인기 제품인 '삼성전자 이동식 에어컨'은 별도의 설치 작업 없이도 주방, 침실, 공부방 등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공기 중 유해 세균 등을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 시스템도 지원한다. 쿠팡은 해당 제품을 이번 기획전에서 28만 원대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태산 미라클 팬 선풍기'는 날개가 없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헤드 부분만 닦으면 되므로 청소와 관리도 편리하다. 기획전 판매 가격은 5만 9,000원 대다.

타워형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풍기 '신일 타워팬'은 5만 3,000원대에, 메탈 재질의 클래식 디자인을 적용한 '대우 12인치 메탈인테리어 선풍기'는 4만 4,000원 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30W 저전력 가동으로 전기세 부담을 줄인 '보국전자 냉난방 서큘레이터'는 3만 9,000원대에 제공한다.

드롱기(DeLonghi), 웨딩 시즌 기념 프로모션 진행

드롱기

이탈리아 주방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에서 웨딩 시즌을 맞아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에게 혼수가전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디스틴타 컬렉션을 선보이기 위해 유명 웨딩 뷰티샵인 ‘파인트리’, ‘우현증메르시’와 협업하여 웨딩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드롱기는 이번 웨딩 프로모션 운영 기간 동안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백화점에서(서울/경기 지역 한정) 드롱기 디스틴타 컬렉션 2종 이상을 구매하는 신혼부부에게는 월 선착순 5명을 선정해 유명 웨딩 뷰티샵에서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20~30%의 할인권을 제공할 계획. 단 웨딩 뷰티샵에 따라 제공 서비스 및 할인율과 할인 기간이 상이하며, 자세한 혜택 내용은 드롱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유명 웨딩 뷰티샵에 디스틴타 컬렉션을 특별 전시하고, 웨딩 고객들을 대상으로 강남에 위치한 드롱기 컨셉스토어에서 디스틴타 컬렉션을 비롯한 드롱기 주요 가전 제품들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쿠폰을 증정한다.

컴퓨텍스 2016 스타트업 특화관 이노벡스, 전세계 스타트업 관계자를 위한 포럼 개최

컴퓨텍스

아시아 ICT 박람회인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이하 컴퓨텍스)가 올해 신설되는 스타트업 특화관 이노벡스(InnoVEX)에서 전세계 스타트업 관계자를 위한 포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운영되는 이노벡스에서 스타트업들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VC), 엔젤투자자, 잠재적 파트너 및 바이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이노벡스는 글로벌 ICT 공급 체인의 중심에 있는 대만이라는 지역 특성 상,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상업화 하기 위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를 찾고자 하는 스타트업에게 여러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 스타트업 협회 등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또는 전자상거래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기업 및 기관이라면 이노벡스에 참가 등록이 가능하며, 이노벡스 참가 기업들은 1,600여개 이상의 컴퓨텍스 2016 참가 기업들뿐만 아니라 162개 국가 13만명의 관람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노벡스에서는 독창적이고 개방적인 부스 및 네트워킹 공간과 더불어 스타트업들의 혁신과 기술, 투자 교류를 극대화하기 위한 일련의 디스플레이, 포럼, 제품 시연을 비롯, 미화 30,000 달러의 상금이 걸린 프로젝트 피칭, 매치메이킹(match-making) 및 네트워킹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컴퓨텍스 주관사인 TAITRA(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대만무역센터) 월터 예(Walter Yeh) 부사장은 “대만은 오랜 역사의 기업가 정신, 혁신, 기술 및 제조 파트너십은 물론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과 지적재산 보호에 있어 강점을 가지고 있는 국가”라며, “이노벡스는 참가사와 관람객들이 전체 ICT 공급망에 걸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스타트업계 최고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