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2016] 캐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사진영상 생활 제안하다

강형석 redbk@itdonga.com

P&I 2016,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전시장.
P&I 2016,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전시장.

[IT동아 강형석 기자] 즐거운 일상이나 찰나의 순간을 기록하고 정리하고 출력한다. 2016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제안하는 사진영상 생활이다. 5월 4일부터 8일까지 닷새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A홀)에서 열리는 2016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 2016)에 참가한 캐논의 전시장에서는 사진영상 촬영부터 정리, 인쇄하는 모든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게 꾸며졌다.

P&I 2016의 캐논 전시장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 마크(Mark) II, 중급 DSLR 카메라 EOS 80D,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G7 X 마크 II, 포토프린터 셀피 CP1200 등 상반기 신제품부터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 이미지 저장 장치 커넥트 스테이션 CS100, EF 렌즈들도 준비되어 있다.

P&I 2016,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전시장.
P&I 2016,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전시장.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로 마련된 전시장은 5개 구역으로 나눠 운영된다. EOS-1D X 마크 II 구역에서는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하루 4회 각 팀 당 30분씩 탭댄스, 비보잉, 살사 댄스 등 화려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방문하는 사람들은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댄서들의 움직임을 카메라로 촬영 가능하다. 이 곳은 카메라의 장점인 연사와 동체추적 성능을 경험하게 해준다.

4K 60p 영상 촬영 및 4K 동영상을 프레임(초당 촬영 매수) 단위로 정지 사진을 추출하는 4K 프레임 추출 기능(4K Frame Grab)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별도로 마련된 4K 영상 존에서는 오로지 카메라의 영상 촬영만 가능하므로 일반 카메라의 촬영은 제한된다.

EOS 80D 구역에서는 신형 렌즈 EF-S 18-135mm f/3.5-5.6 IS USM과 카메라의 성능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파워샷 G7 X 마크 II 구역에서는 고해상도와 더불어 고감도 저노이즈의 고화질 이미지를 촬영하며 느낄 수 있게끔 구성했다. EF 렌즈 구역은 누적 생산 1억 1,000만 대를 돌파한 캐논 EF 렌즈의 모든 것이 전시되어 있어서, 볼거리를 제공한다.

P&I 2016,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전시장.
P&I 2016,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전시장.

포토 라이프 구역은 촬영부터 공유, 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EOS 80D로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커넥트 스테이션 CS100의 와이파이 또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전송 및 공유해 볼 수 있다.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과 포토프린터 CP1200을 활용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캐논도 다른 카메라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특별 강의를 진행한다. 부스에는 따로 강연장이 없기 때문에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진행하는 부분이 다르다. 여기에서는 류형원 패션 사진작가와 스포츠 사진기자 시몬 브루트(Simon Bruty)가 각각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사전에 신청해야 볼 수 있으니 확인은 필수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