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28 에이서, 수냉식 무소음 투인원 노트북 발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에이서, 수냉식 무소음 투인원 노트북 '스위치 알파 12' 발표

에이서(acer)가 뉴욕에서 열린 넥스트 에이서(next@acer) 행사를 통해 노트북과 태블릿으로 사용이 가능한 투인원 노트북 '스위치 알파(Switch Alpha) 12'을 공개했다. 스위치 알파 12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수냉식 투인원 노트북으로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윈도우 10이 탑재되어 있다.

에이서 스위치 알파 12
에이서 스위치 알파 12

에이서의 스위치 알파 12는 리퀴드루프(LiquidLoop)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소음없이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투인원 노트북 중 업계 최초로 팬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어 먼지나 이물질 등에 의한 고장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업무현장 전문 카메라, 리코 G800 국내 출시

리코 G800.
리코 G800.

그 동안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만 판매되어 온 리코 G800이 5월 국내 출시 될 예정이다. 월드비즈는 이 카메라를 정식 출시, 전자랜드에서의 판매를 시작으로 한국어 지원과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코 G800은 해외에서 경찰, 소방, 세무, 군 등에서 증거 채집 및 사진자료 보안용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 외에도 건설 및 토목, 엔지니어링 분야 등 거친 산업현장에서도 활약 중이다.

옵토마, 2만 시간 수명의 레이저 광원 프로젝터 선보여

옵토마(optoma)가 자사 최초로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2만 시간의 긴 램프 수명을 갖춘 WUXGA급 초고광도 프로젝터 'ZU650'을 선보인다. 본 제품은 6,000 안시루멘(ANSI Lumen)의 밝기와 2백만대의 1의 명암비를 제공해 밝은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1080p보다 15%, SXGA보다 60% 이상의 픽셀를 지닌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이하 TI)사의 0.67" WUXGA(1920 x 1200) DMD 칩을 탑재했다.

옵토마 ZU650
옵토마 ZU650

그 외에 360도 회전 및 세로 모드(Portrait mode) 기능으로 유연한 설치가 가능하며 렌즈 쉬프트 기능을 통해 상하로는 최대 15%까지, 좌우로는 최대 60%까지 렌즈의 위치를 원격으로 이동시킬 수 있어 좁은 실내나 짧은 거리에서도 쓸 수 있다.

씨게이트, 기업용 10TB HDD 출고 시작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헬륨 기술을 적용한 10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브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캐패시티3.5 HDD(Seagate Enterprise Capacity 3.5 HDD)'의 대량 출고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에 맞춤 설계된 엔터프라이즈 캐패시티 3.5 HDD는 적은 소비 전력과 무게가 특징이다. 하이퍼 스케일 규모의 데이터 센터에서 운용할 경우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을 씨게이트는 장조했다. 본 제품은 전세계 총판을 통해 직접 구입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