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22 이제 아이폰에서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iOS에도 지원한다

이제 아이폰에서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한다. 네이버 지도는 지난해 12월, 사용자에게 보다 활용성 높은 지도 지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선보인 바 있다.

네이버 지도 iOS
네이버 지도 iOS

이번 iOS 버전 출시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경로안내 외에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이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사용자는 네이버 검색과 연계해 목적지와 다양한 주변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ID를 연동할 경우 PC나 모바일에서 ‘즐겨찾기’한 장소를 모바일 앱을 통해 경로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한편, 네이버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현대엠엔소프트와 협력하고 있으며, 그린카와도 제휴를 맺고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곰믹스, 무료 영상 편집 교육 지원

그래텍이 무료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곰믹스를 활용한 편집 강의를 진행한다. 동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는 초보 제작자 등이 대상이며, 영상 편집에 관한 기초와 곰믹스 활용법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신청은 곰믹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그래텍 곰믹스
그래텍 곰믹스

곰믹스의 자막 편집 기능은 영상 편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를 위해 편의성에 집중했다. 자막 복제 기능과 사용자 스타일관리 기능으로 글꼴과 모양 등 자막 스타일을 미리 지정해 손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 화면에서 간편하게 자막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곰믹스는 산돌 폰트의 개성 있는 글꼴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모티콘 이미지 클립을 제공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랭크웨이브, MS 애저 기반 MCN 콘텐츠 분석 서비스 제공

소셜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정보를 포함한 MCN 매니지먼트 서비스 '스타웨이브(Starwave)'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웨이브는 콘텐츠 제작자가 소셜 미디어에 배포한 콘텐츠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소셜 빅데이터 기업 랭크웨이브와 MCN 전문 스타트업인 비디오빌리지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콘텐츠의 확산 정도와 사용자 반응을 분석하는 것이다.

연예기획사가 소속 스타가 출연한 드라마의 시청률과 시청자 반응을 모니터링하는 것과 같이, MCN 사업자도 배포된 콘텐츠를 꾸준히 모니터링해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니지먼트의 의미를 부여 하는 것이 MCN 기업들의 중요한 업무가 됐다. 이를 위해 비디오빌리지, 랭크웨이브, 다우데이터는 각각 MCN, 소셜 빅데이터, 애저 공급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타웨이브 서비스를 MS 애저에서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들은 향후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스타웨이브를 채택한 주요 MCN 사업자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유캠 메이크업, 화장품 매장에서 소통형 가상 메이크업 체험 제공

모바일 앱 개발사 퍼펙트가 자사 인기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에 글로벌 컨설테이션 모드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통해 화장품 매장은 유캠 메이크업의 가상 화장 기능을 이용해 소비자 맞춤형 상담을 지원할 수 있고, 각종 이벤트 등을 접목하는 등 더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유캠메이크업
유캠메이크업

컨설테이션 모드는 화장품 브랜드와 뷰티 리테일러가 지정 제품을 등록해 소비자가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캠 메이크업의 첫 컨설테이션 모드 등록 브랜드는 입생로랑으로, 올해 초 일본 백화점 매장에 배치되었다. 이밖에 슈에무라와 메이크업 포에버가 브랜드 매장에서 유캠 메이크업의 컨설테이션 모드를 활용할 예정이며, 미국에서는 엘리자베스 아덴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