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21 지상파와 인터넷 방송을 무제한으로 본다, 에브리온TV 우노큐브 G1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지상파와 인터넷 방송을 무제한으로 본다, 에브리온TV 우노큐브 G1 출시

알라딘그룹이 TV 튜너 및 인터넷을 통해 지상파 TV와 에브리온TV 등을 제한없이 시청할 수 있으며, 이밖에 무선 공유기, 탁상시계, 미디어플레이어, 미러링, DLNA 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한 스마트 셋톱박스 '에브리온TV 우노큐브 G1'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에브리온TV 우노큐브 G1
에브리온TV 우노큐브 G1

유/무선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어디에서든지 200개 이상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약정 없이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체 TV 튜너를 탑재해 KBS, MBC, SBS 등 6개 지상파 채널을 풀HD 급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미국, 캐나다, 멕시코 현지에서도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2개의 USB 단자를 갖춰 미디어 플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으며, 무선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하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고, 미라캐스트나 DLNA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원격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유선 랜 케이블을 연결해 설정을 마치면 우노큐브를 무선 공유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출시 기념으로 4월 24일까지 지마켓, 11번가, 옥션, 네이버지식쇼핑에서 예약 구매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3만 원 상당의 4K/UHD 실내 안테나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마이크로닉스, 밀리터리 / 우드 디자인의 한정판 PC 케이스 출시

마이크로닉스 버팔로 리미티드
마이크로닉스 버팔로 리미티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마이크로닉스 버팔로' PC 케이스 제품에 독특한 스타일을 입힌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에 이어 새로이 출시되는 버팔로 리미티드 에디션은 '마이크로닉스 버팔로 리미티드 밀리터리 에디션', '마이크로닉스 버팔로 리미티드 우드 에디션'의 두 가지로, 각각 밀리터리 룩과 원목 패턴을 입혔다.

흔히 사용되는 시트지 방식이 아닌 새로운 패턴 도장 방식을 적용하여 깔끔한 실제 원목과 군복에 가까운 표현력을 했으며 내부를 제외한 강판, 베젤 등, 외부 전체에 패턴이 입혀져 일체화된 느낌을 강조했다. 마이크로닉스 버팔로 리미티드 에디션은 한정 수량만 판매될 계획이다.

벤큐, 오토피벗 지원 24 인치 아이케어 모니터 BL2420Z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가 오토피벗을 지원하는 24 인치형 아이케어 모니터 BL2420Z를 출시한다. Full HD의 해상도 및 3,000 : 1의 고정 명암비,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모델이다. 강화된 시력보호 기술을 탑재했다.

벤큐 BL2420Z
벤큐 BL2420Z

솔리드웍스와 공동 개발한 CAD/CAM 모드는 복잡한 도면 작업 시 선을 뚜렷하게 표현하며, 동영상 에디터를 위한 애니메이션 모드는 영상의 밝은 부분의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어두운 부분만을 밝게 조절해 세부적인 편집 작업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소프트웨어 상에서 간편하게 OSD 설정, 오토 피벗 설정, 화면 분할 등을 변경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파일럿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이 모두 가능한 인체 공학적 스탠드를 채용했다. BL2420Z 아이케어 모니터는 패널을 포함한 무상3년의 서비스 기간 및 전국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WD, 데이터센터용 HDD 'WD 골드' 시리즈 출시

WD 골드
WD 골드

웨스턴디지털(한국 지사장 조원석, WD)가 데이터센터 전용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인 WD 골드(Gold) 시리즈를 출시한다. 본 제품은 중소규모 기업의 서버 및 스토리지, 랙 마운트 (Rack-mount) 데이터센터 서버와 스토리지 인클로저(enclosure)를 포함하는 다양한 용도를 위해 설계되었다.

본 제품의 특징은 새로운 공학 기술로 전력 효율을 최대 15 퍼센트까지 높였으며, HelioSeal 기술로 전력 소모를 최대 26 퍼센트까지 낮춘 점, 전 세대 WD Re 4TB 데이터센터 드라이브 대비 최대 18 퍼센트 개선된 순차적 성능(Sequential Performance)을 발휘하는 점이다.

그 외에 미디어 기반 캐시(Media-based Cache)를 통해 전 세대 WD Re 6TB 데이터센터 드라이브 대비 최대 30퍼센트 개선된 임의 쓰기 성능(Random Write Performance)을 발휘한다. MTBF(8TB 기준) 250만 시간의 안정성 및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전담 전화 지원을 제공하는 점도 장점이라고 WD측은 강조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