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14 이통 3사-네이버, 손잡고 단일 앱마켓 '원스토어' 운영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이동통신 3사 앱마켓 '원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와 손 잡다

국내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통합 앱마켓 '원스토어'가 네이버 앱스토어와 손을 잡았다.

이동통신 3사
이동통신 3사

원스토어(대표 이재환)와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양사의 앱스토어를 통합해 새로운 마켓을 만든다. 참고로 원스토어는 올해 3월 출범한 SK텔레콤의 자회사로 이동통신 3사 앱스토어를 통합 운영 중이다(T스토어 등 이동통신 3사는 모두 개별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으나, 콘텐츠 등록 및 운영은 2015년 6월부터 원스토어㈜에서 통합 관리).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콘텐츠 개발자에게 더 큰 시장을, 구매자에게 더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해, 국내 앱마켓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오는 6월 통합 앱마켓 출시를 통해 '할인/적립 등 이용자 혜택 확대', '콘텐츠 개발자 마케팅 지원', '중소개발사 지원' 등 앱마켓 활성화 및 콘텐츠 개발자와 동반성장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통합으로 이동통신3사 앱스토어 및 네이버 앱스토어는 '원스토어'라는 단일 브랜드로 재편되며, 이동통신3사 휴대전화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T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등 기존 스토어 구매내역을 승계하며, 특정 스토어별로 개별 제공하던 할인쿠폰, 포인트적립, 캐쉬지급 등의 혜택을 전체 대상으로 확대 제공된다.

이외에도 네이버 검색을 통해 콘텐츠를 검색, 내려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ID 로그인을 도입해 간편 로그인 기능은 물론 네이버페이 등 관련 서비스와의 연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에이수스, 밀라노에서 '젠' 디자인 신제품 다수 소개

2016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6 밀라노 디자인 위크

ASUS(에이수스)가 12일부터 17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2016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에이수스의 '젠(Zen)' 철학에 기반한 신제품을 다수 소개한다. '삶의 빛'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에이수스가 출품한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젠북의 휴대성을 더욱 극대화한 '젠북 플립 UX360CA(ZenBook Flip UX360CA)', 세계 최초로 수냉 도킹 시스템을 장착한 게이밍 노트북시리즈 'ROG GX700' 또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외에도 게이밍 노트북 'ROG G752'와 360도 회전하는 울트라 슬림 컨버터블 노트북 2종 '비보북 플립 TP301(VivoBook Flip TP301)', '비보북 플립TP200(VivoBook Flip TP200)', 4K UHD IPS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고성능 일체형 데스크톱 PC '젠올인원 프로(ZenAiO Pro)' 등도 출품, 전시장을 채운다.

레노버, 1분기 PC 시장 점유율 1위 기록

레노버 로고
레노버 로고

레노버(lenovo)가 IDC 기준 2016년 1분기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 20.1%를 기록하며 12분기 연속으로 전세계 1위 PC 기업의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IDC 와 가트너 양사가 발표한 2016년 1분기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에 따르면, 레노버는 전세계 PC 시장 1위를 유지했다. IDC 기준 20.1%의 PC 시장 점유율로 12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전세계적으로 PC 시장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도 레노버는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지난 4분기 내내 출하량이 두 자리 수 성장을 이뤘던 레노버는 이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지난 분기에는 미국 시장 평균보다 약 27% 높은 성장률로 애플을 제치고 3위에 올라섰다고 레노버는 밝혔다.

이지모바일, 알뜰 통신족 위한 '행복 충전 이벤트' 실시

알뜰폰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지모바일(대표 김도균)이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행복 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이벤트는 오는 4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주말 포함 한달 동안 이지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스마트70(LTE,3G) 요금제에 가입하면 데이터 100MB를 추가로 지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다.

이지모바일, 알뜰 통신족 위한 '행복 충전 이벤트'
실시
이지모바일, 알뜰 통신족 위한 '행복 충전 이벤트' 실시

이지모바일 스마트70 요금제는 월 기본료 7,000원에 음성 2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300MB를 제공하는 알뜰 요금제로 약정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서 개통을 완료하면 1개월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이지모바일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장 인기있는 요금제를 선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4월 2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개통된 요금제 가입자 1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