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11 국산 운영체제 티맥스OS 오는 4월 20일 발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PC용 국산 운영체제, 티맥스OS 오는 4월 20일 발표

티맥스오에스(대표이사 박학래)가 오는 4월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서 'TmaxOS 발표회'을 통해 일반인에게 처음으로 PC용 운영체제인 'TmaxOS'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티맥스오피스 프로그램과, 웹브라우저, 그리고 티맥스의 통합개발플랫폼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티맥스OS
티맥스OS

이와 관련해 티맥스오에스 박학래 대표는 "특정 제품에 독점됨에 따라 많은 폐해가 양산되고 있는 OS 시장에서 새로운 OS의 등장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TmaxOS가 처음으로 공개되는 이날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OS 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함께 대한민국 IT산업에 한 획을 남길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 최고 레벨 획득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클라우드 품질인증제' 최고 레벨(Level 5)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란, 클라우드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여, 필요한 체계 및 절차, 품질 등을 확보하고 있는지에 따라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

심사 항목으로는 가용성/확장성/성능에 해당하는 [서비스 품질], 데이터 관리/보안에 해당하는 [서비스 정보보호], 서비스 지속성/서비스 지원에 대한 [서비스 기반]이 이에 속한다.

가비아 클라우드팀 나승표 팀장은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품질인증제에서 최고 레벨을 받은 건 업계에서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고 질 좋은 서비스 개발로 사용자의 신뢰도를 더욱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수스, 옥션 통해 'Powered By ASUS' 조립PC 기획전 진행

에이수스(ASUS)가 오는 4월 6일부터 자사의 매메인보드(마더보드)와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Powered By ASUS(이하 PBA)' D.I.Y PC기획전을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Powered By ASUS
Powered By ASUS

인텔의 최신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ASUS Z170-A, H170-PRO, B150M-A, H110M-A 등 에이수스의 최신 메인보드와 ASUS STRIX GeForce GTX970 DC2OC 4GD5, STRIX GTX960 DC2OC 2GD5등 에이수스 그래픽카드들이 장착되는 PBA PC시리즈는 20만원 후반대의 사무용 PC부터 180만원대의 전문가용 PC까지 총 15종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한편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 단독으로 진행되는 금번 PBA PC 기획전에 고객 중 선착순 150명에게 로지텍 MK120 키보드/마우스 세트가 제공되며, 구매 고객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ASUS STRIX PRO 게이밍 헤드셋’이 제공될 예정이다. 15종 상품 전부 배송비가 면제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