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7 화웨이, 라이카 듀얼 카메라 탑재 스마트폰 'P9' 발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화웨이, 라이카 듀얼 카메라 탑재 스마트폰 'P9 시리즈' 발표

화웨이(huawei)는 6일 (현지시간) 런던에서 독일 프리미엄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라이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자사의 전략 스마트폰 '화웨이 P9'과 '화웨이 P9 플러스(Plus)'를 공개했다.

화웨이 P9 시리즈
화웨이 P9 시리즈

화웨이 P9은 듀얼 카메라 설계를 통해 정밀한 표현력을 구현하며 정확한 색감 표현에 최적화된 RGB 카메라 및 뛰어난 디테일을 제공하는 흑백 카메라도 탑재했다. 총 3가지 라이카 필름 모드를 지원하며 하이브리드 포커스(Hybrid Focus) 기술로 빠르고 정확한 촬영이 가능하다.

그 외에 광구경(wide-aperture) 기능으로 조리개값을 손쉽게 조정, 보케(빛망울 효과, bokeh) 및 초점 거리 조정을 통한 다양한 피사계 심도(depth-of-field) 효과를 구현하는 한편 피사체에 뚜렷한 초점 유지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라고 리차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전했다.

또한 최신 기린 955 2.5GHz 64비트 ARM 기반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다이아몬드 가공 방식으로 측면 곡선 균형을 이룬 5.2인치(P9) / 5.5인치(P9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P9 스마트폰은 4월 16일 유럽 및 중동 지역 중심으로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32GB P9은 599유로, 64GB P9은 649유로에 판매될 예정이다. P9 플러스는 64GB 버전 749유로로 출시될 예정이다.

로지텍, 고사양 우뮤선 겸용 게이밍 마우스 G900 카오스 스펙트럼 출시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가 고사양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900 카오스 스펙트럼(Logitech G900 Chaos Spectrum)을 출시했다. G900은 1,000Hz (1ms)의 무선 보고율과 2.4GHz 무선 연결로 무선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고 전력 소비를 낮추는 클락 튜닝(clock-tuning) 기술을 바탕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LGS) 내 배터리 어시스턴트가 게이머에게 이를 미리 공지해주며, 충전 플러그를 꽂으면 바로 유선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어 충전을 위해 게임을 중단할 필요가 없다.

로지텍 G900 카오스 스펙트럼
로지텍 G900 카오스 스펙트럼

그 외에 게이밍 광학 센서 PMW3366가 탑재돼 플레이어의 미세한 움직임도 감지하며 최소 200에서 최대 12,000까지의 DPI 전 범위에서 제로 스무딩 및 필터링을 지원해 정확도를 높였다. 그 외에 마그네틱 버튼 커버를 이용해 버튼을 좌우로 바꿀 수 있으며 팜그립, 핑거 그립, 클로 그립 등 다양한 그립을 지원하는 것 외에 최대 1,680만 색상과 밝기를 제공하는 LED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로지텍 관계자는 전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