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3/18 성공한 덕후들의 이야기, '덕질로 인생역전' 출간 등

이상우

[IT동아]

빙글, 덕후를 위한 자기계발서 '덕질로 인생역전' 출간

관심사 SNS 빙글이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와 공동으로 '진짜 좋아하는 것'과 '하고 싶은 일'의 일치를 이룬 청년의 성공담을 엮은 덕업일치 스토리북 '덕질로 인생역전(중앙북스/224쪽)'을 출간했다.

'덕후'는 특정 분야에 열중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일본어 '오타쿠'를 한국식으로 발음한 '오덕후'의 준말이다. 최근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몰두하는 덕후들이 트렌드를 이끄는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정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경험과 지식을 갖춘 능력자로 인정받고 있다.

덕질로 인생역전

이번에 출간한 덕질로 인생역전은 진짜 좋아하는 일과 본업이 일치하는 삶을 살고 있는, 이른바 '덕업일치'를 이뤄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아이돌 팬에서 연예부 기자가 된 사연, 요리에 푹 빠져 레스토랑을 개업한 사연, 남자임에도 화장품을 좋아해 화장품 관련 사업을 시작한 사연 등 12명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들은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를 통해 젊은 세대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덕질로 인생역전은 전국 인터넷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빙글과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오링크 파트너 컨퍼런스 2016 개최

파이오링크가 지난 17일 종각 그랑서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파이오링크 파트너 컨퍼런스 2016'을 개최했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전국 파트너사가 한자리에 모여 파이오링크의 새로운 제품 및 영업전략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다.

파이오링크 조영철 대표

파이오링크 조영철 대표는 환영사와 함께 솔루션과 서비스로의 사업 확대에 따른 변화와 올해 경영 키워드를 강조했다. 뒤를 이어 사업부별로 제품 로드맵과 IDC운영 및 보안관제 비즈니스를 공유했고, 사업 협력 파트너의 클라우드, 보안, 빅데이터 솔루션 등을 소개하면서 기술 트렌드와 파이오링크의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은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장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트래픽 폭주 처리, HTTP/2 환경, 보안, 가속, 관리 등 시장 변화와 대처 방법, 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전략과 프로모션 등 다양한 영업 노하우와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여 파트너사의 호응을 얻었다.

조 대표는 "파이오링크가 기존 네트워크, 보안뿐만 아니라 신규 사업인 클라우드, 보안관제 시장까지 확대하기 위해서는 파트너의 이해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파트너가 우리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잡고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