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9 광진구청에 스마트 주차장 생긴다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파킹클라우드, 광진구와 스마트 주차 사업 업무협약 맺어

광진구와 파킹클라우드가 광진구청 부설주차장 내 스마트 U-City 인프라 조성을 위한 스마트 주차 사업에 관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스마트 U-city는 IT 인프라와 유비쿼터스 정보기술을 갖춘 도시로 지역 내 기반시설과 유비쿼터스를 융합해 도시생활의 편의를 높이고 체계적 도시 관리가 가능한 정보화 도시를 말한다.

광진구청 스마트주차장
광진구청 스마트주차장

파킹클라우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광진구 주민에게 전용 앱을 통한 광진구청 부설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 파킹 솔루션을 통한 다양한 스마트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주차장에서는 운전자 전용 앱 아이파킹을 통해 QR코드 및 NFC를 통한 주차비 간편 결제, 실시간 주차 정보 확인, 파킹패스(결제 정보 사전 등록 후 결제 없이 출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파킹 솔루션이 설치된 스마트 주차장은 24시간 무인운영시스템 운영이 가능하여 관리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주차장 내 추가 부가서비스 지원 및 일자리 창출도 고려해 볼 수 있게 되었다.

LG전자, 'LG시그니처' 중국 진출

LG전자가 프리미엄 통합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앞세워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9일부터 12일까지 상해 '新국제박람센터(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열리는 '상해 가전 박람회(AWE; 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에 참가한다. '상해 가전박람회'는 63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1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다.

LG 시그니처
LG 시그니처

LG전자는 약 768m2 규모의 전시관에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포함해 '올레드 TV', '트윈워시 세탁기', '더블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 등 전략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지난 2월 'MWC 2016'에서 첫 공개한 'LG G5' 스마트폰도 전시한다. LG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은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LG전자는 9일 저녁 상해 샹그릴라 호텔에서 주요 중국 거래선을 초청해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 'LG 이노페스트(InnoFest)'도 개최한다. 쑤닝(蘇寧), 궈메이(國美),찡둥(京東), 티몰(天猫) 등 중국 내 가전 유통 거래선 250여 명이 참석해 이혜웅 중국법인장 등 LG전자 임직원들과 올해 전략 제품 및 사업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파이오링크, 웹 방화벽 선택 기준 백서 발간

파이오링크가 암호화 트래픽을 처리하는 보안장비의 SSL 성능 기준을 제시하는 백서를 발간했다. SSL은 개인정보보호,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 트래픽 보호 등의 이유로 많은 웹 서비스에서 사용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공인인증서와 액티브X 걷어내기에 힘쓰고 있고, HTTP/2.0 시대에 들어서면서 SSL 중요도는 더욱 높아졌다. 특히 HTTP/2.0은 암호화 트래픽만 지원하기 때문에 'HTTP/2.0=SSL 환경'이라 할 수 있다.

SSL 암호화 환경은 네트워크 인프라 효율성과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보안제품 구매 시 SSL 기능뿐만 아니라 성능도 꼼꼼히 따져야 한다. 파이오링크가 발간한 'SSL 성능 지표 가이드'에는 'SSL 바로 알기'에 이은 두 번째 백서로, 웹 방화벽 사례를 통해 SSL 성능에 대한 기준을 안내하고 있다.

해당 백서 두 편은 파이오링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카카오, 화이트데이 맞이 특별 이벤트 진행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음앱',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는 포털 콘텐츠 플랫폼 다음앱에서 오는 18일까지 연애운을 점쳐볼 수 있는 '운명의 타로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운세 결과는 사주전문업체 '사주닷컴'에서 유료로 서비스 중인 콘텐츠로 이벤트 기간 동안 다음앱에서만 무료로 제공한다.

카카오 화이트데이 이벤트
카카오 화이트데이 이벤트

다음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타로 점괘를 확인할 수 있으며, 1인 1회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랑의 예감', '다가오는 이별' 등 6가지 테마 중 1개를 선택한 뒤, 답변을 확인하고 싶은 질문을 선택하면 '과거에서 현재까지', '곧 다가올 미래', '운명적 결과'에 해당하는 상세한 운세 풀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오는 14일까지 현재 1개에 200원인 츄파춥스를 50% 할인한 100원에 판매하며, 츄파춥스 1개를 선물할 때마다 경품 응모권을 증정하는 '한판에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화이트데이에 맞춰 여성용 가방, 목걸이를 비롯해 여행상품권, 외식 상품권, 커피 교환권, 막대사탕 등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선물과 함께 보낼 수 있는 '화이트데이 기념 메시지카드'를 통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가본 사람만 남기는 이용후기, '중소형호텔 리얼리뷰' 제도 적용한다

여기어때
여기어때

숙박O2O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중소형호텔 인식 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리얼리뷰'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리얼리뷰는 제휴점을 직접 방문한 사람만 등록할 수 있는 이용후기 제도로, 중소형 숙박 O2O 업계 첫 사례다.

여기어때는 그동안 타사의 숙박O2O 앱과 마찬가지로 단순 소감 형식의 짧은 후기나 정보와 무관한 허위 댓글이 일부 게재되고 있었지만, 앞으로는 제휴점을 직접 방문한 사람만 등록할 수 있는 리뷰 및 별점으로 정확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용자들의 리얼리뷰로 숙박업소 선택에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

고객은 여기어때 앱 내에서 바로예약했거나, 제휴점 혜택존에서 인증을 마치면 15일 이내에 리얼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제한해 정보의 신뢰도를 높였다. 바로예약은 여기어때 내에서 바로 객실을 구입하고, 한번에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혜택존은 제휴점 객실 내 비치된 혜택존 스티커의 QR코드를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로 촬영하면 사용자 인증과 동시에 포인트 적립 및 각종 쿠폰이 제공되는 서비스다. 여기어때는 리얼리뷰가 등록되면 특정 아이콘으로 이를 표시하고, 리뷰창 상단에 오르도록 해 고객들의 솔직한 리뷰가 이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되도록 할 계획이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위드이노는 리얼리뷰를 남기면 총 1,000명에게 숙박 초대권을 선물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리얼리뷰를 처음 남기는 이용자 전원에게 1,000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두 번째부터는 500원이 적립된다. 참여기간은 오는 31일까지.

겜셔틀, 2주년 기념 겜셔틀RPG 이벤트 진행

디앤엠과 오퍼니티가 서비스 중인 사전등록 앱 '겜셔틀'이 2주년을 맞아, 겜셔틀RPG 이벤트를 진행 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RPG 요소와 쿠폰 발급을 결합한 이벤트로, 참여한 사람에게 게임 쿠폰 혜택과 함께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겜셔틀RPG
겜셔틀RPG

겜셔틀RPG 이벤트에는 '뮤 오리진', '천룡팔부', '용사X용사', '팔라독' 등 인기 서비스 중인 40여종의 모바일게임이 참가했으며, 일정 미션을 통해 돌연변이로 변한 GM을 구한다는 설정으로 진행 중이다. 겜셔틀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겜셔틀RPG 이벤트 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D, 최신 게임 타이틀 '히트맨' 제공하는 프로모션 실시

AMD가 IO 인터렉티브와 제휴하고, 최신 게임 '히트맨(PC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증정 행사는 라데온(Radeon) R9 390 및 390X 그래픽 카드나 FX 헥사 및 옥타 코어 CPU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히트맨의 모든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AMD 히트맨 번들 프로모션
AMD 히트맨 번들 프로모션

이번 증정 행사는 2016년 4월 30일까지 진행하며, 획득한 게임 코드는 AMD 홈페이지를 통해 2016년 6월 30일까지 등록할 수 있다. 단, 준비된 게임 코드가 모두 소진될 경우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참고로 라데온 R9 390 및 390X 제품 구매고객 대상 게임 코드 증정은 이미 지난 3월 2일부터 실시 중이며, FX 헥사 및 옥타 코어 구매 고객 코드 증정은 14일(월)부터 시작한다.

한편, AMD와 IO 인터렉티브는 AMD의 다중 디스플레이 기술 AMD 아이피니티(Eyefinity)를 지원하며, 슈퍼 샘플 안티앨리어싱 기술 등 그래픽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갤럭시 클럽' 운영

삼성전자가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국내 출시와 함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갤럭시 클럽'을 운영한다. 갤럭시 클럽은 월 7,700원의 가입 비용으로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지원, 휴대폰 케어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클럽에 가입하면 갤럭시 S7을 24개월 할부로 구매하고, 1년 이후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남아있는 잔여 할부금 부담 없이 최신 '갤럭시 S 또는 노트 시리즈'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 A/S 센터 방문 시 우선 접수 받을 수 있는 'Fast track 서비스', '액정 수리 비용 50% 할인(총2회)', '스마트폰 정밀진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클리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클럽 운영
실시
삼성전자, 갤럭시 클럽 운영 실시

갤럭시 클럽은 갤럭시 S7 출시일인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 S7 엣지 또는 갤럭시S7을 구매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제품 구매 비용과 가입비는 모두 삼성카드 24개월 할부로 운영된다(5.9% 할부 이자 발생).

삼성 페이에 가입하면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부에 이용한 삼성카드를 삼성 페이에 등록하고 통신 요금 납부를 자동 이체하면 삼성 페이 사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7,700원까지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