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3/4 WD, 8TB 내/외장 HDD 제품군 확대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WD, 8TB 내/외장 HDD 제품군 확대

WD 8TB
WD 8TB

웨스턴디지털(WD)이 내장형 제품 뿐 아니라 외장하드를 비롯한 외장형 제품 부분까지 8TB 고용량 스토리지 제품군을 적극 확대한다. 2016 상반기 동안 출시되는 마이 클라우드 개인 스토리지 장치(마이 클라우드, 마이 클라우드 미러,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 마이북 외장 하드 드라이브 (마이북, 마이북 듀오, 마이북 프로), WD 레드 하드 드라이브, WD 레드 프로 및 WD 퍼플 하드 드라이브 제품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제품에는 HelioSeal 헬륨 기술이 적용된 8TB HDD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 중 마이북 8TB(모델 넘버: WDBFJK0080HBK)의 한국 내 권장소비자 가격은 45만원이다.

에이수스 메인보드+그래픽카드 결합된 'Powered By ASUS' DIY PC 선보여

에이수스(ASUS)가 자사의 메인보드(마더보드)와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는 'Powered By ASUS(이하 PBA)' D.I.Y PC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Powered By ASUS PC
Powered By ASUS PC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ASUS Z170-A, H170-PRO, B150M-A, H110M-A 등 에이수스의 메인보드와 ASUS STRIX GeForce GTX970 DC2OC 4GD5, STRIX GTX960 DC2OC 2GD5등 에이수스 그래픽카드들이 탑재되는 PBA PC시리즈는 30만원대의 사무용 PC부터 150만원대의 전문가용 PC까지 총 10종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있다. 10종의 Powered By ASUS D.I.Y PC는 3월부터 컴퓨존, 아이티엔조이, 마이피씨샵, 오마이피씨, 조이젠 총 5군데의 PC 전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벨킨, 아이패드 에어2 활용성 높이는 전용 키보드 케이스 출시

벨킨 QODE 얼티메이트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벨킨 QODE 얼티메이트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한국벨킨이 아이패드 에어2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벨킨 QODE 얼티메이트 라이트(Ultimate Lite) 키보드 케이스'를 출시한다. 본 제품은 무게가 약 370g으로 휴대성이 높으며, 알루미늄 소재로 마감 처리된 키보드를 탑재, 노트북처럼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패드 전용 단축키가 있어 문서 작업이나 컨텐츠 감상 시 아이패드의 다양한 기능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미디어 모드에서는 아이패드 에어 2를 편안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키보드를 깔끔히 접어둘 수 있다. 고급 전원 관리 기능을 통해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6개월까지 키보드를 사용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색상은 화이트 한 가지이며 가격은 11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