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IT업체 새학기 대목 겨냥한 프로모션에 집중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졸업, 입학, 개강 시즌을 맞아 국내IT/통신 업체가 1020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 업체들은 이에 맞춰 1020소비자에게 필요한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IT기기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구매 할인 및 경품 지급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이동통신사로는 SK텔레콤이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시작 11일 만에 10대 참여자 대상 단말기 판매량이 3만 대를 돌파했고, 참여자도 15만 명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오는 6일까지 진행되는 'SK텔레콤 득템학교: 더받高득템中대박初가 입학생을 모집합니다' 이벤트는, '득템학교'라는 가상학교에서 학교 입학→수업→장학생 순으로 이어지는 10대들의 일상을 생활을 반영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SK텔레콤, 득템학교 이벤트 개최
SK텔레콤, 득템학교 이벤트 개최

이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학생증'을 발급받은 후 이벤트 소식 등을 SNS로 공유 하면 매일 1천 명(총 1만 4천 명)에게 100MB 데이터 쿠폰을, 이벤트 기간 내 SK텔레콤 공식 매장에서 데이터 쿠폰을 구매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데이터 100MB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또 한 온라인 학생증을 발급받은 학생 중 해당 기간 내 SKT 단말기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리미엄 헤드폰, 백팩, 운동화 상품권 등의 경품을 비롯해,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촬영 소품, 사인이 담긴 단말기 등 평소에 구하기 힘든 특별한 경품도 증정한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한 '레어템' 경품도 함께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사은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S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이벤트 시작 열흘 만에 '노트북 9' 시리즈 국내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삼성전자 S아카데미 판매
이벤트
삼성전자 S아카데미 판매 이벤트

오는 31일까지 자사 프리미엄 노트북인 '노트북 9' 두 모델과 4가지 컬러의 '노트북 9 Lite', '노트북 5' 등 삼성전자 최신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컴 오피스 네오, 블루투스 마우스, 인텔 소프트웨어 스타터팩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노트북 9(900X5L)을 구매하면 이와 함께 쌤소나이트 레드 백팩 등 총 10여 종의 추가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 프린터, 커브드 모니터, 갤럭시 탭 S2 등 삼성전자의 최신 IT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제품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편 LG전자도 졸업/입학 시즌을 겨냥해 학생들의 수요가 높아지는 PC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2016 LG PC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올해 초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그램 15' 노트북 구매 고객에게는 전용 파우치와 무선 마우스, 462종의 글꼴을 1년 간 사용 가능한 산돌 구름 플러스 그램 에디션을 증정하며, LG 일체형 PC와 21:9 울트라와이드 데스크톱, G패드 등도 구매 모델에 따라 유무선 키보드/마우스와 스테레오 스피커, 전용 커버 등을 제공한다.

LG전자 2016 아카데미
페스티벌
LG전자 2016 아카데미 페스티벌

이 밖에도 '그램14', 울트라PC, 일체형 PC 등을 구입한 고객은 LG 프린터 복합기 혹은 외장 ODD 등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21:9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구입 고객에게는 유선 헤드셋이 제공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