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소식지] 3월- 공교육과 보드게임의 만남, 연수 프로그램 소식

안수영 syahn@itdonga.com

최근 교육 및 건전한 놀이를 목적으로 보드게임을 찾는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매달 다양한 보드게임 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2월의 보드게임 소식을 살펴보도록 한다.

신작 소식

안드로이드 넷러너 확장: 뭄바드 싸이클 칼라 고다

안드로이드 넷러너는 암울한 미래 세계를 바탕으로 한 2인용 카드 게임입니다. 한 플레이어는 각종 장비와 소프트웨어로 무장한 해커인 '러너' 역할을 맡고, 다른 한 플레이어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력한 '기업'을 맡습니다. 이 게임은 '매직 더 개더링'을 만든 것으로 유명한 리차드 가필드의 작품인데요, 전세계 보드게임 순위에서 Top 10 안에 드는 등 인기를 끌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넷러너는 그 인기만큼 다양한 확장 시리즈로 출시됐는데요, 지난 달 이 게임의 5번째 확장이 출시됐습니다. 이번 확장의 이름은 '뭄바드 사이클'로, 인도 지역으로 확장된 안드로이드 넷러너의 세계관을 담고 있습니다. 뭄바드 싸이클은 칼라 고다를 비롯해 5개의 확장으로 매달 출시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넷러너 확장: 뭄바드 싸이클 칼라
고다
안드로이드 넷러너 확장: 뭄바드 싸이클 칼라 고다

행사 소식

중고등학교 교사를 위한 보드게임 자율연수 개최

보드게임을 수업에 활용하는 데 관심 있는 중고등학교 교사들을 위해 연수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이번 보드게임 교육 프로그램은 3월 12일 산본공업고등학교 1층 학교도서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연수에는 보드게임을 수업에 오랫동안 활용해 온 거제여상의 조현준 교사가 연사로 나서며,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참여합니다.

초등교사 커뮤니티 '인디스쿨 놀이샘'이 주최하는 초등교사 보드게임 연수 프로그램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 연수 프로그램이 오는 3월 2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유락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립니다. 행사는 초등 교사 커뮤니티 '인디스쿨'의 보드게임 모임인 '놀이샘'에서 주최하며 코리아보드게임즈가 후원합니다. 참가 신청은 인디스쿨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