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26 소니, HRA 녹음기 ICD-SX2000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소니코리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녹음기 ICD-SX2000 출시

소니코리아가 고음질의 원음을 녹음할 수 있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이하 HRA) 녹음기 'ICD-SX2000'를 출시한다. 일반적인 MP3 녹음은 물론 94kHz/24bit에 이르는 비압축 방식의 리니어 PCM 녹음을 지원해 다양한 녹음 환경에 맞춰 선택 사용할 수 있다. 리니어 PCM 포맷은 CD의 약 3배, MP3의 약 12배의 정보량을 가지고 있다. 또한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하는 소니의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 기술을 적용했으며, FLAC, LPCM 등의 포맷 재생도 지원한다.

소니 ICD-SX2000
소니 ICD-SX2000

고강성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2개의 마이크에 외부 에어홀을 적용해 마이크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마이크의 위치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해 최적의 녹음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상황에 따라 마이크 감도를 자동 설정하는 자동 최적화 MFO(Microphone Frequency Optimizer) 기능도 탑재했다. 이밖에 음성 이외의 고주파와 저주파를 줄이는 노이즈 컷 필터, 에어컨이나 프로젝터 등의 규칙적인 잡음을 제거하는 로우 컷 필터 기능 등을 활용하면 더욱 깨끗한 음질로 녹음할 수 있다.

색상은 검은색 한 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9만 9,000원이다.

AMD, 3세대 임베디드 G시리즈 저전력 SoC 선보여

AMD가 오늘, 독일 뉘른부르크에서 열린 임베디드 월드 2016(Embedded World 2016)에서 3세대 AMD 임베디드 G시리즈 SoC(AMD Embedded G-Series SoC)와 임베디드 G시리즈 LX SoC(Embedded G-Series LX SoC)를 발표했다. 게이밍, 디지털 사이니지, 이미징 및 산업용 제어 분야 등에 적합하다.

AMD 3세대 임베디드 G시리즈 저전력
SoC
AMD 3세대 임베디드 G시리즈 저전력 SoC

이번 신규 제품에서는 '엑스카베이터(Excavator)' x86 CPU 코어와 함께, 오픈GL ES(OpenGL ES), 오픈CL(OpenCL), 다이렉트X 12(DirectX 12) 및 EGL를 지원하는 3세대 그래픽코어넥스트(GCN) 그래픽을 탑재했다.

엔트리급에 해당하는 AMD 임베디드 G시리즈 LX SoC은 이전 세대 G시리즈 SoC 기기와 핀호환이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자가 x86 플랫폼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함께 공개된 고성능 3세대 AMD 임베디드 G시리즈 SoC 인 '프레리 팔콘(Prairie Falcon)'과 '브라운 팔콘(Brown Falcon)'은, 기존 고성능 AMD 임베디드 R시리즈 SoC와 핀호환이 가능한 제품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