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26 인텔코리아, 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인텔코리아(대표 권명숙)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

KMAC은 제조, 서비스, 공공 부문의 세 분야로 나누어 존경 받는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 중 인텔코리아는 서비스부문의 IT솔루션 산업 대표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지난 2011년 해당 분야에서 처음 1위로 선정된 이래, 6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으면서 IT 분야를 선도하는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인텔코리아, 6년 연속 '한국 내 존경 기업'
선정
인텔코리아, 6년 연속 '한국 내 존경 기업' 선정

인텔코리아는 작년 초 세계 최초 14nm 마이크로아키텍처 공정의 5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하반기에는 인텔 역사상 최고 성능을 갖춘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연이어 출시했다. 아울러 디바이스에서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컴퓨터 환경의 전 영역을 아우루는 솔루션을 확보하며 미래를 앞당기는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국내 학생들의 역량 강화 및 소프트웨어 교육 확산을 위해 인텔 크리에이티브 교사 네트워크(Intel Creative Teacher Network)와 연계해 전국 11곳에 '인텔 이노베이션 허브'를 지원하는 한편, 창의력 개발과 프로그래밍 학습을 위해 '메이커 페어(Maker Faire) 서울 2015', '대한민국 과학기술 창작대전 2015'에 참여하며, 디지털 시대를 위한 미래 인재 양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MAC은 기업 활동의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산업 및 기업들에게 기업 발전 모색과 전사적인 혁신 방향을 제시하고자 지난 2004년도부터 매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조사 및 발표하고 있다. 2016년 조사는 총 11,910명의 산업계 간부진 7,120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 등 총 1만1190명이 참여했다.

고성능PC '맥시멈기어' 신학기 맞이 파격 할인 이벤트 진행

고성능 튜닝 PC 브랜드인 '맥시멈기어(MAXIMUMGEAR)'가 신학기를 맞아 컴퓨터 특가 한정 판매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특가 이벤트는 기존 PC 판매점에서는 볼 수 없는 리미티드 에디션 튜닝 PC와 온라인 쇼핑몰 최저가보다 저렴한 특가 PC를 선보인다.

맥시멈기어, 할인 이벤트 등
진행
맥시멈기어, 할인 이벤트 등 진행

리미티드 에디션은 봄과 신학기에 맞춰 PC 케이스를 잔디로 꾸미고, 병아리 피규어로 장식한 '잔디 PC', 얼룩말 무늬로 튜닝한 '지브라 PC' 두 종류이다. 특별 튜닝 옵션이 추가된 고성능 리미티드 에디션 PC는 1,029,000원에 각 1대씩 판매된다.

한편 특가 PC는 하얀색 케이스의 '타입 A'와 은색 알루미늄 소재의 '타입 B' 두 가지로 구성된다. 타입 A는 온라인 쇼핑몰 최저가인 76만 6,130원(2월 17일 기준)의 PC를 69만 원에 5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타입 B는 최저가 112만 8,750원(2월 17일 기준)인 PC를 99만 9천 원에 5대 한정 판매된다(상세 사양은 홈페이지 참조). 한편 맥시멈기어를 통해 판매되는 특가 PC는 무상 3년 A/S를 보증하며, 정품 윈도우 운영체제를 추가 구매할 수 있다.

신학기 초특가 PC 알리기 이벤트도 3월 13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내용을 카카오톡,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공유하고 맥시멈기어 카카오톡 ID로 '공유 완료' 메시지를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지스킬(G.SKILL) SV710 게이밍 헤드셋, 지스킬 MX780 게이밍 마우스, 보조 배터리,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맥시멈기어 홈페이지(www.maximumgear.co.kr)에서 볼 수 있으며, 문의는 카카오톡 ID '맥시멈기어'나 전화(02-6959-0021)로 하면 된다.

하웨이, 자사 스마트폰에 '라이카' 카메라 넣는다

정보통신 기술 기업인 화웨이가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독일 명품 카메라 제조사인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화웨이, 스마트폰에 라이카 카메라
넣는다
화웨이, 스마트폰에 라이카 카메라 넣는다

화웨이는 고급 카메라 분야의 가장 상징적인 기업으로 사진작가 및 카메라 애호가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라이카 카메라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구개발, 디자인, 엔지니어링, 사용자 경험뿐 아니라 마케팅 및 유통 채널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전세계 3위 스마트폰 제조/판매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힌 화웨이는 2015년 중국 스마트폰 기업 최초로 연간 1억 대의 스마트폰 출하량을 달성했다.

벤큐, 자사 게이밍 모니터 이용하는 XL존 PC방 400호점 돌파 기념 이벤트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co.kr)가 자사의 게이밍 모니터 'XL2730Z, XL2720Z, XL2430T, XL2411Z'를 탑재한 프리미엄 게이밍 PC방(이하 XL존 PC방)이 2월 24일 400호점을 돌파,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벤큐 게이밍 모니터는 144Hz 주사율, 1ms의 응답속도, 블랙 이퀄라이저, 다양한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게이밍 최적화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벤큐 게이밍 모니터 PC방
이벤트
벤큐 게이밍 모니터 PC방 이벤트

이번 이벤트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기존 XL 존 사업주의 경우, 벤큐 공식 블로그에 회원 정보만 업데이트하면 추첨을 통해 XR3501 게이밍 커브드 모니터(1명), XL2730Z 게이밍 모니터와 AMD R9 380 그래픽카드(2명), 4만원 상당의 음료수 박스(50명)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참여한 모든 PC방에 벤큐 로고가 새겨진 종이컵 한 박스를 제공한다.

참여자 중 선착순 10개 PC방에 한해서는 올 2월 새롭게 출시한 벤큐의 144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XR3501을 시중가보다 30% 가량 할인된 99만원에 판매하며, 구매 시 벤큐의 자사 브랜드 조위기어의 ZA-11 게이밍 마우스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벤큐의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는 신규 PC방에는 선착순 300대에 한정해 벤큐 로고가 새겨진 대형 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벤큐의 공식 블로그 (http://benq4ever.blog.me/)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