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25 LG전자, 지역 특화 에어컨으로 인도 공조시장 잡는다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LG전자, 오염에 강한 시스템에어컨으로 인도 공조시장 잡는다

LG전자 현지시간 오는 27일까지 인도 뭄바이에서 열리는 인도 최대의 공조전시회 'ACREX 2016'에 참가해 지역 특화 시스템에어컨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외부 오염에 강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멀티브이 4(Multi V 4)', '멀티브이 워터 4 쉘 앤 코일(Multi V Water 4 Shell & Coil)', '하이드로 키트(Hydro Kit)' 등을 소개했다. 공기와 물의 오염이 심각한 지역에서는 이 제품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LG전자는 대표 시스템에어컨인 '멀티브이 4'의 열교환기, 외관 패널 등 주요 부품에 특수 코팅을 적용해 알루미늄의 부식, 물방울 맺힘 등으로 인한 실외기 부식을 최소화해 최상의 성능이 유지되도록 했다. '멀티브이 워터 4 쉘 앤 코일'은 외부기온이 높을 경우 성능이 떨어지는 일반 실외기와는 달리 냉각수로 컴프레서를 식히는 방법으로 안정적으로 냉난방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열교환기에 생길 수 있는 물때와 이물질을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어 수질오염이 심각한 지역에서도 열교환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드로 키트(Hydro Kit)'는 시스템에어컨을 가동할 때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온수를 공급하거나 난방에 활용할 수 있어 호텔 등 숙박 시설에 적합하다.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은 것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LG전자는 대기오염이 심각한 인도 시장을 겨냥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도 이번 전시회에 소개했다. 또 인도 공조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현지 주요 고객 120여 명을 초청해 부스 투어와 워크샵을 진행했다.

LG전자 이재성 전무는 "고효율의 지역 특화 시스템에어컨을 지속 출시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MS, 신학기 맞이 이벤트 실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신학기를 맞아 2월 26일부터 3월 27일까지 한 달간 '신학기 맞이 키보드/마우스 BIG3 이벤트’를 11번가, 지마켓, 옥션 내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크 터치 블루투스 마우스,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 폴더 키보드 등 MS의 모든 키보드/마우스 제품군을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내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전원에게는 메모가 MS 원노트 디자인의 옥스포드 노트를 함께 배송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와 함께 서피스 프로4를 상품으로 제공하는 포토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MS 키보드나 마우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포토 리뷰를 작성한 후,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 내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공식 판매점 제품 후기란에 올리고, 해당 포스트를 캡쳐해 이름, 연락처 등 간단한 개인정보와 함께 privacy@ndeavor.co.kr로 보내면 응모가 완료된다.

포토 리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피스 프로4(2명), 디자이너 블루투스 데스크톱(5명), 빕스 식사권(30명),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3월 31일에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 내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솔로몬닷컴, LG 외장ODD 구매자 대상 사은품 이벤트 실시

LG 외장 ODD 이벤트
LG 외장 ODD 이벤트

LG전자 외장ODD 공식 총판인 솔로몬닷컴이 오는 3월 1일부터 LG전자 외장ODD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복불복 아카데미'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전했다.

행사 기간 동안 GP50NB40, GP50NW40, GP60NS50, GP60NB50, GP60NS51, AP60NB60제품 구매자 대상으로 경품 수량이 소진 될때 까지 파우치, 공 미디어 10장을 증정하며, 그외의 다른 LG전자 외장형ODD 모든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 스테인레스 미니컵 1개를 추가로 3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AMD 6세대 APU, HP 신형 노트북에 탑재된다

AMD가 HP에서 출시하는 기업용 노트북인 HP 600 시리즈 프로북 제품 2종에 자사의 6세대 AMD 프로 A시리즈(AMD PRO A-Series) 모바일 프로세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HP 프로북 645 14인치 제품과 HP 프로북 655 15.6인치 제품은 AMD 라데온(AMD Radeon) 그래픽이 통합된 프로 A시리즈 프로세서, 윈도우10 운영체제, DDR3 메모리 등을 탑재했다.

이밖에도, HP는 6세대 AMD A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자사의 일반 소비자용 노트북 HP 엔비(Envy) 15z제품에서 AMD 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AMD 프리싱크 기술은 화면 갈라짐 현상의 원인이 되는 그래픽 프로세서와 모니터 사이의 통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더욱 부드러운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프엑스기어, 영화 '사울의 아들'과 함께 VR 체험 행사 진행

에프엑스기어가 영화 '사울의 아들' 개봉을 맞아 CGV 압구정과 CGV 여의도에서 눈VR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CGV 압구정과 CGV 여의도 로비에 마련된 눈VR 체험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월 4일부터 NOON VR 전용 앱을 통해 에프엑스기어의 독자적인 'VR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해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듯한 생생함을 제공하는 VR 시네마 포맷의 사울의 아들 예고편을 감상할 수 있다.

눈VR
눈VR

영화 사울의 아들은 1944년 아우슈비츠의 제 1시체 소각장에서 시체 처리반으로 일하는 남자 '사울’이 수많은 주검 속에서 아들을 발견하고 아들의 장례를 치르기 위해 일탈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수용소 느낌을 사실적으로 살리기 위해 5년여 동안 철저하게 기획됐으며, 뛰어난 작품성으로 제 68회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 등 4관왕의 영예를 안았을 뿐만 아니라 제 88회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의 유력 후보로 꼽히며 국내 관객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MWC 2016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올해는 가상현실 기술이 상용화되고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자체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비롯한 전 세계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적극적 협업으로 고품질 VR 콘텐츠 제작을 병행해 가상현실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