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1 한국MS, 서피스 프로4 보상판매 실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중고 맥북을 서피스 프로4로 바꾸세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2월 11일부터 서피스 프로4 구매자를 대상으로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말까지 보유하고 있는 맥북,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맥, 아이패드 등 중고 애플 제품이나 구형 서피스를 반납하면 서피스 프로4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피스 프로4
서피스 프로4

보상판매를 원하는 사람은 지마켓, 옥션, 11번가, 하이마트의 기획전 페이지에서 제품 구매 및 보상판매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중고 제품 회수 및 보상 판매 절차는 보상 전문 쇼핑몰인 보상닷컴에서 진행된다. 가지고 있는 구형 제품 중 모델과 제품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예상 보상금액도 확인할 수 있다. 신청 후 택배를 통한 제품 회수 및 검수 작업을 거쳐 보상가가 확정되면 기본 보상금액과 추가 보상금액 환급이 이뤄진다.

이밖에 신학기를 맞아 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학생이라면 누구나 서피스 프로4를 1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학생 할인 프로모션'이 오는 2월 15일부터 시작되며, 프로모션 페이지를 방문하여 간단한 학생 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현재 11번가에서는 여학생을 위해 서피스3와 파우치 및 화장품이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 프로모션을, 지마켓 및 옥션에서는 서피스3 및 서피스 프로4 모델 별 학생 할인 및 추가 경품을 제공하는 풀 패키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각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11번가: http://me2.do/F9IjoDpj, 지마켓: http://me2.do/xAr7e6nh, 옥션: http://me2.do/Ig8nEzKw).

LG G5 전용 케이스 '퀵 커버' 공개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5' 신제품 행사에 앞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케이스 퀵 커버를 공개했다. 퀵 커버는 G5의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데 최적화한 전용 케이스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으로 시간, 문자 등을 수시로 확인하는 소비자 패턴을 고려한 기능이다. 사용자는 케이스를 닫고 별도 조작을 하지 않아도 퀵 커버 창을 통해 시간, 요일 등 기본정보는 물론 문자, SNS 등 알림 여부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LG G5 퀵 커버
LG G5 퀵 커버

또 케이스 앞면 전체에 케이스 터치 기능을 적용해,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터치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알람 제어도 가능하다.

SK텔레콤-에릭슨,5G 시험망 구축 위해 손잡았다

skt 에릭슨
skt 에릭슨

SK텔레콤이 글로벌 통신 기술 기업 에릭슨과 5G 시험망 개발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웨덴 스톡홀름 에릭슨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SK텔레콤 박진효 네트워크기술원장과 에릭슨 퍼 나빈거(Per Navinger) 무선제품 개발총괄이 참석했다.

양사는 ‘단말-무선망-유선인프라’ 연동을 통해 5G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시험망을 구축해 5G 핵심 기술의 성능을 시험할 계획이다. 5G는 LTE보다 수백 배 빠른 20Gbps 이상의 속도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SK 텔레콤은 5G가 상용화되면, 현재의 네트워크 속도로는 전송할 수 없는 홀로그램, 가상현실 등 초대용량 콘텐츠 전송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연말까지 ‘5G 단말-무선망-유선인프라’ 연동에 필요한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개발 하는 동시에, 시험망 구축을 통해 고객들에게 5G 기술과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박진효 네트워크기술원장은 “SK텔레콤을 포함한 글로벌 ICT 리더들의 노력으로5G 핵심기술들이 예상보다 빠르게 개발 및 안정화되고 있다”며, “실생활 환경의 시험망을 구축을 통해,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 및 상용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졸업 입학 기념 ‘애플워치’ 할인 판매 개시

kt 애플워치
kt 애플워치

KT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맞이해 오는 3월 1일까지 ‘애플워치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 행사는 KT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올레샵’과 ‘액세서리샵’ 앱에서 진행 되며, ‘애플워치 스포츠’는 10%, ‘애플워치’는 12% 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레 멤버쉽 포인트 10% 할인을 추가할 경우, 최대 13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애플워치’를 구매할 수 있다. (애플워치 42mm 기준)

KT Device본부 무선단말담당 서도원 상무는 “애플워치를 보다 매력적인 조건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워치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