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2/3 지프 75주년 특별판 공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지프, 75주년 스페셜 에디션 및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 국내 출시 예정

지프 75주년 기념 에디션
지프 75주년 기념 에디션

FCA 코리아는 지프 브랜드 75주년 기념 에디션 5종과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 버전 등 총 6개 모델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지프 75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모델에 따라 사지 그린(랭글러), 레콘 그린(그랜드 체로키, 체로키), 정글 그린(레니게이드) 등 지프 특유의 녹색 계열 색상이 적용되었고, 청동색 휠, 75주년 기념 배지, 전좌석에 새겨진 75주년 기념 로고 등 지프의 정통성이 강조된 요소들이 적용됐다.

지프 레니게이드는 성능을 높인 트레일호크를 출시, 오프로드 마니아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트레일호크 버전이 국내에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프 브랜드는 신차 출시 외에도 75주년을 맞아 지프 캠프와 같은 차량의 성능과 특징,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닛산, 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른 차량 가격 조정 발표

닛산 가격표
닛산 가격표

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은 2월 3일 발표한 정부의 개별소비세 한시적 인하 방침에 따라 올 6월까지 전 모델 가격을 최대 50만 원 인하해 조정했다.

디젤 SUV 캐시카이(Qashqai)는 트림별 최대 40만 원 조정된다. 중형 세단 알티마(ALTIMA)는 전 사양이 30만 원 가격 인하가 이뤄졌다. 맥시마(Maxima)와 2016년형 370Z 구매 고객에게는 40만 원, 패스파인더(Pathfinder)는 50만 원 가격 인하가 적용됐다.

쉐보레, 기존 프로모션에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쉐보레 차량 가격표
쉐보레 차량 가격표

쉐보레(Chevrolet)가 정부의 개소세 인하 혜택을 통해 자사 차량 구매시 차종에 따라 36만 원에서 최대 56만 원의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말리부 56만 원, 임팔라 55만 원, 올란도 51만 원, 트랙스 45만 원, 아베오 36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쉐보레는 지난 1월, 호응이 좋았던 새해, 새출발 캠페인을 이달에도 지속 시행한다. 입학, 결혼, 입사, 신규 사업자 등의 이유로 새출발 하는 고객에게 최대 20만 원을 제공하며, 쉐보레 차량을 재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50만 원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이런 혜택에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더해지면 차량에 따라 총 할인금액은 90만 원에서 최대 376만 원 가량이다.

아우디 코리아, 2016 스키 월드컵 공식 의전차 지원

아우디, 스키 대회 의전차 제공
아우디, 스키 대회 의전차 제공

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2016 아우디 국제스키연맹(FIS) 스키 월드컵에 공식 의전차량을 지원한다. 지원 차량은 아우디 A8로 행사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 국제스키연맹 스키 월드컵 조직위 관계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임원 등 관련 VIP들을 위해 제공된다.

2015/2016 아우디 FIS 스키 맨즈 월드컵(Audi FIS Ski Men's World Cup)은 2016년 2월 6일부터 7일까지 강원도 정선 알파인 경기장에서 열린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첫 번째 테스트 이벤트로, 활강 및 슈퍼대회전 등 2개의 세부 종목 경기로 나뉜다.

아우디는 겨울 스포츠 종목에 다양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독일스키협회 공식 후원사로 30년 가까이 활동하고 있으며, 국제스키연맹 및 전세계 15개국 알파인 국가 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활동해왔다. 아우디 코리아도 지난 2014/2015 시즌에는 경기력 향상 및 동계 스포츠 핵심 종목 대중화를 위해 대한스키협회 연간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 바 있다.

한국지엠,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 실시

한국지엠, 설 연휴 특별 서비스
한국지엠, 설 연휴 특별 서비스

한국지엠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일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사 차량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페인은 진단장비를 활용한 엔진/브레이크/타이어 공기압 점검 외에도 냉각수(부동액), 엔진오일 보충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순 점검 외에도 와이퍼 블레이드, 벌브류 등의 소모품도 무상 교환해준다. 장거리 운전이 동반되는 환경으로 인해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에 대한 안내도 제공된다.

한국지엠은 서비스 캠페인 기간 중 종합상황실을 운영, 명절기간 귀향, 귀경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동 및 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편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 (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