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3 AMD, 신형 프로세서 및 냉각 솔루션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AMD, 신형 프로세서 및 냉각 솔루션 출시

AMD가 자사의 CPU 및 APU를 위한 레이스(Wraith) 쿨러를 비롯한 신형 냉각 솔루션 및 AMD A10-7860K APU, AMD 애슬론(Athlon) X4 845 CPU 등 신규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MD 신형 쿨러 및 프로세서
AMD 신형 쿨러 및 프로세서

AMD의 신형 냉각 솔루션은 소음이 기존 대비 10분의 1 수준인 39데시벨(dB)로 줄어든 것이 특징이며 총 7개의 AMD 프로세서에 포함될 예정이다. 슬림한 팬 덮개 부분 디자인 및 LED등을 적용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공기 흐름을 34% 개선했으며 , 방열판 표면적이 24% 증가했다.

한편, 같이 출시된 AMD의 신형 A10-7860K APU는 4개의 CPU 코어 및 8개의 라데온 R7 GPU 코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4.0GHz의 터보 클럭 및 757MHz의 GPU 클럭 속도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AMD는 엑스카베이터(Excavator) 아키텍처를 적용한 AMD 애슬론(Athlon) X4 845 CPU도 출시했다. 4개의 CPU 코어와 3.8GHz의 클럭 및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라고 AMD는 강조했다.

미아방지 및 생활습관 기르는 뽀로로 스마트밴드 출시

소셜네트워크(http://nsocialnetwork.com/)가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뽀로로 스마트밴드'를 출시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웨어러블 기기로, 뽀로로의 음성을 통한 교육용 메시지 재생, GPS 및 블루투스 모듈을 활용한 미아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전용 앱에서 생활 습관 기르기 기능을 실행하면 아이가 착용한 밴드에서 상황에 맞는 뽀로로 음성이 나온다. 또한, 부모는 스마트폰을 통해 아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일정 거리 밖으로 벗어났을 때 알람을 울리는 기능도 있다. 또한, 전용 앱을 통해 뽀로로 캐릭터를 3D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증강 현실 기능도 탑재했다.

뽀로로 스마트밴드
뽀로로 스마트밴드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는 "뽀로로 스마트밴드는 미아 없는 안전한 세상을 그리며 기획한 제품"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분실방지 시스템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뽀로로 스마트밴드는 wear R.U 공식홈페이지(http://wearru.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4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