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1 소니, 손떨림 방지 강화한 액션캠 신제품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소니, 손떨림 방지 강화한 액션캠 신제품 출시

소니코리아가 2016년 액션캠 신제품 'HDR-AS50'을 출시한다. 이전 제품보다 약 3배 강화한 손떨림 보정 기능,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등을 적용해 여행이나 스포츠, 일상 생활 등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1,19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를 탑재했으며, 최대 50Mbps의 비트 전송률을 지원해 화질 좋은 풀HD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소니 액션캠 HDR-AS50
소니 액션캠 HDR-AS50

AS50은 사진이나 영상 촬영 시, 설정을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도록 액정 화면 내 아이콘을 삽입하는 등 조작 법을 단순화했다. 녹화 중인 것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본체 앞면, 뒷면, 윗면에 상태 표시등도 추가했다.

액션캠 영상을 별도의 편집 없이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일정 간격으로 사진을 촬영해 짧은 영상으로 만드는 '4K 타임랩스(4K Time Lapse)', 유스트림(USTREAM)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초당 18연사 촬영을 지원하는 '버스트 슈팅', 슬로우 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모션샷 LE', 메모리 카드 용량이 꽉 찼을 때 오래된 파일부터 지우는 '루프 레코딩(Loop Recording)'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탑재해 영상 편집 및 파일 관리가 용이하다.

AS50 정식 출시는 오는 2월 16일이며, 가격은 단품 24만 9,000원,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 41만 9,000원 등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기어 S2 클래식 로즈골드/플래티넘 출시

삼성전자가 스마트 시계 '기어 S2 클래식'의 신규 모델 로즈골드와 플래티넘을 국내 출시했다.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백화점 갤러리어클락,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하이마트 일부 매장 등 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49만 5,000원이다.

기어S2 클래식
기어S2 클래식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모델은 각각 18K(금 함량 75%) 로즈골드와 플래티넘 소재로 마감한 제품이다. 플래티넘은 정장과 비즈니스 캐주얼 모두 어울리며, 로즈골드는 여성 소비자의 패션과 어울린다. 현재 삼성전자는 기어 S2 전용 워치 페이스(시계 배경화면)를 1,000개 이상 확보했으며, 소비자는 취향에 맞춰 로즈골드와 플래티넘 모델에 어울리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다양한 기어 S2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티머니', '스타벅스', '골프나비' 등에 이어, 지하철과 버스 노선도와 출발/도착 알림을 제공하는 '대중교통', 대한항공 모바일 탑승권과 비행 정보를 지원하는 '대한항공', 카 셰어링 서비스 '쏘카' 등 다양한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인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 음료 사이즈 업그레이드 등의 이벤트도 2월중 진행 예정이다.

신규 모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