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0 스팸 전화는 목요일 오전 11시를 노린다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후후, 스팸 전화는 목요일 오전 11시를 노린다

스팸 차단 앱 '후후'를 서비스하는 KT CS(www.ktcs.co.kr)가 2015년 스팸 신고 통계 수치를 공개했다. 통계에 따르면 스팸 신고가 가장 많은 달은 3월이었으며 목요일, 오전 11시에 신고가 많이 몰렸다. 반면 가장 적은 때는 9월, 일요일 새벽 3시로 나타났다.

2015년 최악의 민폐 번호는 가짜 페이스북 초청 스미싱 문자를 보낸 013-3366-56XX로 지난해 3만 3,213건의 신고가 접수 됐다. 분기별 민폐 번호의 동향은 새로운 번호를 이용하는 점이다. 올해 최초 신고된 번호의 비중은 57.5%로, 2014년 17.5%와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 6개월 이상 중복으로 상위에 올랐던 번호는 단 두 개에 불과했으며 매 분기 새로운 번호가 스팸으로 신고됐다. 스팸 전화 유형은 대출 권유가 7628만 3,579건으로 37.8% 를 차지했으며, 휴대폰 판매(16.1%), 텔레마케팅(13.9%), 불법게임/도박(7.6%), 성인/유흥업소(7.3%) 등이 뒤를 이었다.

스팸 전화 통계
스팸 전화 통계

스팸전화 통계
스팸전화 통계

런타타틱, GPS 러닝 트래커 앱 83% 할인 판매

아디다스 계열사 런타스틱이 오는 1월 26일까지 '런타스틱 프로 GPS 러닝 트래커 앱' 판매 가격을 기존 6,000원에서 83% 할인한 낮춘 999원에 판매한다. GPS 러닝 트래커 앱은 달리기에 최적화한 앱으로, GPS를 이용해 사용자의 운동 시작 위치, 달린 거리, 고도, 칼로리 소모량 등을 측정하고, 오빗(Orbit) 등 운동량 추적기와 연동해 주요 데이터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종 데이터를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고, 전용 기기 착용 시에는 심박수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지오태깅 기능을 이용하면 달리기를 하는 동안 사진을 찍으면, 온라인상에서 운동경로에 따른 사진을 볼 수도 있다. 달리기 활동을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로 공유도 가능하다.

런스타틱 프로 GPS 러닝 트래커
런스타틱 프로 GPS 러닝 트래커

팅크웨어, 설 맞이 고객 사은 행사 실시

팅크웨어(www.thinkware.co.kr)가 설을 맞아 아이나비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사은 행사를 오는 2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나비 QXD900 미니와 아이나비 FXD950 View 구매자에게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하며, 증강현실 기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DASH 기본 패키지 구매 시 Extreme AR 패키지로 무상 업그래이드 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http://inav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팅크웨어 설 맞이 이벤트
팅크웨어 설 맞이 이벤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ESD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 진행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오는 2월 19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MS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회원은 안내 메시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MS는 '오피스 2016 홈&비즈니스' 및은 '오피스 2016 홈&스튜던트' 선착순 구매자 5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오피스 2016 홈&비즈니스' 구매 시 마이크로소프트의 접이식 키보드인 '폴더 키보드'를, '오피스 2016 홈&스튜던트' 구매 시 아크 터치 블루투스 마우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ESD(Electronic Software Download)는 이메일을 통해 구매자가 제품 키를 받아 간편하게 인증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유통 방식이다. 별도의 배송 과정 없이 구매 즉시 온라인으로 제품 키를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분실 위험도 없다.

MS 오피스 이벤트
MS 오피스 이벤트

이노베이션티뮤, 지스킬 게이밍 기어 구매자 대상 사은 이벤트 실시

이노베이션티뮤(http://www.timu.co.kr, 대표 이광재)는 자사에서 공급하는 지스킬(G.SKILL) 게이밍 기어를 구매자 대상 사은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스킬 키보드 KM780, KM780 RGB나 헤드셋 SR910 제품을 구매할 경우, 지스킬 MP780 마우스패드와 보조배터리를 제공한다. MX780 RGB 마우스나 SV710 헤드셋 제품을 구매할 경우, 지스킬 MP780 마우스패드를 증정한다.

지스킬 사은품 이벤트
지스킬 사은품 이벤트

그 외에 지스킬 제품을 구매한 후, 제품에 적혀있는 시리얼 넘버를 이노베이션티뮤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innovation.timu)의 메시지로 보낼 경우 문화상품권 5천원, 만원, 2만원 권을 랜덤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1월 20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 간 진행되며, 이벤트 배너가 등록된 온라인 판매점에서 구매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청소년 전용 요금제 가입자 5만명 돌파

LG유플러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청소년 전용 'New 청소년 29.9' 요금제의 가입자가 5만 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해당 요금제의 인기 요인을 2만 9,900원/월(VAT 포함 3만 2,890원)에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갖추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LG유플러스, 청소년 전용 요금제 가입자 5만명
돌파
LG유플러스, 청소년 전용 요금제 가입자 5만명 돌파

우선 해당 요금제는 유무선 음성통화와 문자를 제한 없이 제공한다. 데이터는 기본 750MB를 제공하며, 다 사용한 후에도 400Kbps의 속도로 계속해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청소년 요금제의 경우 제공량을 다 사용하면 통화와 데이터를 차단하고, 추가로 충전해야 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또한, 청소년을 위해 특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New 청소년 29.9 요금제 가입자는 3,000원/월(VAT 포함 3,300원)에 LG유플러스의 'LTE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EBS 초/중/고/수능 교과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전용 데이터도 별도로 매월 3GB씩 지원한다.

New 청소년 29.9 요금제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며, 요금제를 변경하지 않을 경우 만 20세가 되는 익월 1일에 New 음성무한 데이터 29.9 요금제로 자동 변경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