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인터넷 에코 어워드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 수상

강형석 redbk@itdonga.com

인터넷 에코 어워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 중인 원광윤 가비아
이사
인터넷 에코 어워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 중인 원광윤 가비아 이사

[IT동아 강형석 기자]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인터넷 에코 어워드 2015 ‘기술혁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인터넷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의 주최로 열리는 이 수상식은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을 선발한다. 스마트앱 어워드, 웹어워드 코리아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아이엠비씨 등이 동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0년 인터넷 에코 어워드가 탄생하고 6년차를 맞은 올해에는 가비아가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중소기업의 저력을 보여줬다.

인터넷 에코 어워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합목적성, 독창성, 경제성, 확장성, 산업 기여도라는 5가지 평가 지표를 토대로 2,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의 상대/절대 평가를 통해 결정됐다. 가비아는 대부분의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는데, 기업용 메일/그룹웨어 솔루션인 하이웍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비아 하이웍스는 기업 메일은 물론 게시판, 주소록, 대용량 메시지(SMS), 사내 메신저, 웹하드, 일정관리, 전자결재, 세금계산서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갖춘 기업용 솔루션이다. 가비아는 올해 사용성을 전면 높인 하이웍스 2.0을 출시하면서, 웹은 물론 모바일 앱까지 탄탄하게 개편했다.

특히 하이웍스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반응형 웹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의 접근을 용이하게 만들었다. 정보의 일렬 구성으로 시선 분산을 막고, 목표한 작업 수행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PC/모바일 메신저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 폰트 대신 텍스트 폰트를 사용함으로써 사이트 무게를 줄이고 유지보수 효율을 높인 바 있다.

지난 9일 열린 인터넷 에코 어워드 시상식에 참여한 가비아 원광윤 이사는 "가비아는 올해 하이웍스 외에도 가비아 모바일 웹도 전면 개편하는 등 서비스 최적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상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