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성능과 용량' 이노베이션티뮤, 커세어 DDR4 메모리 9종 출시

강형석 redbk@itdonga.com

커세어 DDR4 메모리
커세어 DDR4 메모리

[IT동아 강형석 기자] 이노베이션티뮤(대표 이광재, www.timu.co.kr)는 소켓 1151 방식인 인텔 Z170 플랫폼과 소켓 2011-V3 인텔 X99 플랫폼에 최적화된 커세어(CORSAIR) 도미네이터 플래티넘(DOMINATOR PLATINUM), 벤전스(VENGEANCE) LPX 레드(Red) DDR4 쿼드/듀얼/싱글 채널 키트 9종을 출시했다.

커세어 도미네이터 플래티넘은 커세어 메모리의 플래그쉽 라인업으로 열 전도율을 높인 자체 기판 설계, 기판과 직접 연결된 DHX(Dual- Path Heat Xchange) 쿨링 기술, 온도와 전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링크(LINK) 지원이 특징이다.

시중에 출시된 DDR4 제품 중 가장 높은 속도인 DDR4 3,600MHz 16GB 쿼드 채널 키트(4GB x 4)는 강력한 메모리 성능을 요구하는 하이엔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이 외에 DDR4 3,400MHz 16GB 쿼드 채널 키트(4GB x 4)는 오렌지 컬러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기가바이트 X99-SOC 챔피언 메인보드와 최적의 조합을 보이는 제품이다.

벤전스 LPX는 낮은 메모리 방열판을 채택, 높은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높은 방열판을 채택하고 있는 고성능 메모리들의 문제점 중 하나인 타워형 공랭 CPU 쿨러의 간섭을 최소화했다.

동작 속도 뿐 아니라 용량 구성도 차별화를 꾀했다. DDR4 2,666MHz 32GB 듀얼 채널 키트(16GB x 2)는 단일 모듈 16GB를 지원, 인텔 Z170 플랫폼에 사용할 경우 총 64GB, 인텔 X99 플랫폼에 사용할 경우 총 128GB 용량의 메모리를 확보하게 된다.

고성능 메모리 선택의 폭을 한 번 더 넓힌 커세어 도미네이터 플래티넘과 벤전스 LPX RED DDR4 시리즈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