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서 어린이 뮤지컬 생방송으로 즐긴다

김태우 tk@gamedonga.co.kr

[IT동아 김태우 기자] 11월 27일, KT가 자사의 IPTV 서비스 올레 tv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인기 어린이 뮤지컬을 유료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방영하는 뮤지컬은 '요리하는 마술사의 메리 크리스마스',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 '소가 된 게으름뱅이' 등 3편이다.

올레tv
올레tv

요리하는 마술사의 메리 크리스마스(12월 6일 오후 4시 파주 프로방스 마술극장)는 서울 대학로와 경기도 파주에서 인기리에 상영 중인 '요리하는 마술사'를 크리스마스 버전으로 각색한 것이다. 2008년 초연 이후 시즌 5가 무대에 올라왔고, 올 한 해에만 1만 명 이상이 공연을 관람했다. 전국 순회 중인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12월 7일 오후 4시, 대전 조이마루 오즈아트홀), 소가 된 게으름뱅이(12월14일 오후 4시, 대전 조이마루 오즈아트홀)는 동명의 전래동화를 '극단 레오'가 가족 뮤지컬로 만든 것이다.

이들 실황 중계 콘텐츠는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며, 올레tv 메뉴 내 '어린이 세상'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예약 구매 후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하면, 공연 전 알림 문자를 받게 된다. 공연 실황 중계 이후 7일간 '다시보기'가 VoD 형태로 제공된다. 추첨으로 공연 초대권 증정 등 행사도 마련했다.

KT 이필재 미디어 사업본부장은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 공연 실황 중계작을 풍부하게 확보해, 추운 날씨에 먼 공연장을 찾지 않아도 양질의 작품을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