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위크 2015 개최, 서울을 디자인 속으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1월 25일,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 근)이 오는 12월 2일부터 6일까지 닷새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코엑스(COEX)를 중심으로 서울 전역에서 '서울디자인위크 201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첫음 개최한 서울디자인위크는 베이징디자인위크, 도쿄디자인위크 등 동아시아 3개국 간 디자인 교류를 활성화하고, 자국의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베세토 협의체를 결성해 디자인 네트워크 모델을 제시하는 디자인위크로 부상하고 있다.

서울디자인위크 2015
서울디자인위크 2015

이번 서울디자인위크 2015의 슬로건은 'Seoul's Design Wizard(서울의 디자인 마법사)'로 일상 속에서 삶을 편리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디자인의 가치를 나눈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요 프로그램은 '디자인메이트', '디자이너스파티' 등의 신규 프로그램과 '서울공예박람회', '유니버설디자인박람회/세미나', '밀라노디자인필름페스티벌' 등 일상 속 디자인을 재조명하는 프로그램, '서울디자인투어', '서울디자인포럼', '서울디자인마켓', '서울디자인페스티벌', 'KCC CMF 트렌드세미나' 등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한옥마을, 서울시립미술관, 동숭아트센터, 우란문화재단 등 서울의 주요 디자인 공간에서도 서울디자인위크 2015에 동참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이 근 대표는 "서울디자인위크 2015와 함께 서울은 아름답고 빛나는 겨울을 맞이할 것"이라며, "일상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디자인 축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울디자인위크 2015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www.seouldesignwee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