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 메모장이? '나와의 채팅' 기능 추가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카카오톡에 자신이 간직하고 싶은 대화 내용, 채널 탭에서 본 콘텐츠 등을 모아 기록해 둘 수 있는 '나와의 채팅' 기능이 추가된다. 이 기능으로 나만의 메모를 정리해 둘 수 있으며, 개인적인 일정을 등록해 관리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개인의 미니 프로필에 새롭게 생성되는 나와의 채팅 메뉴을 통해 해당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한 번 생성된 채팅방은 일반 채팅방과 동일하게 채팅 탭에서 관리할 수 있다. 채팅방 이름은 프로필 상에 저장해 둔 이름과 동일하게 표시되며, 방 설정에서 별도 변경도 가능하다. 샵검색과 이모티콘 사용도 가능하며, 대화 내용을 검색할 수도 있다. 중요한 내용은 채팅 창 상단에 공지해 둘 수도 있다.

다른 사람과의 대화 내용을옮겨 기록하고자 할 때는, 해당 말풍선을 길게 누르면 표시되는 '나에게' 버튼을 통해 손쉽게 이동 가능하다. 채널탭의 콘텐츠 역시 '카톡 친구에게 전달' 기능을 통해 모아둘 수 있다. 대화 입력창 옆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사진, 동영상, 카메라, 음성메시지, 연락처, 지도, 선물하기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5.2.0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후 이용 가능하며, PC에서는 2.0.8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후 이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