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산업협회, '뉴미디어 트렌드/벤처미디어 생존전략' 컨퍼런스 개최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회장 장대규)는 오는 30일 오후 1시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뉴미디어 트렌드와 벤처미디어의 생존 전략'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뉴미디어 트렌드와 벤처미디어의 생존 전략
컨퍼런스
뉴미디어 트렌드와 벤처미디어의 생존 전략 컨퍼런스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옐로디지털마케팅 산하 옐로스토리가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뉴미디어의 현주소와 트렌드를 진단하고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벤처미디어가 살아남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전체 2세션으로 구성됐으며, 한국블로그산업협회 김철균 고문의 축사와 장대규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다.

제1세션에서는 샌드윅코리아 이중대 부대표가 '브랜드저널리즘에 대한 이해' 발표를 통해 브랜드 신뢰 확보를 위한 기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저널리즘 관련 접근법과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가 '미디어 콘텐츠 엑셀러레이션'을 통해 소셜미디어와 올드미디어의 접점인 콘텐츠팜과 엑셀러레이션 모델을 제안한다.

제2세션에서는 아웃스탠딩 최용식 대표가 '미디어시대, 콘텐츠 창작자가 몸값을 올리는 방법'을 주제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콘텐츠 창작자들의 대처법과 뉴미디어 주요 트렌드를 제시한다. 또한 페이스북코리아 박상현 홍보총괄부장이 '뉴미디어의 파도, 페이스북 타고 넘기' 발표를 통해 미디어 트렌드와 그에 따른 페이스북의 변화, 그리고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팁을 공유한다.

컨퍼런스 종료 후에는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이 진행된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통해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하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장대규 한국블로그산업협회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뉴미디어로 발돋움하기 위한 벤처 미디어들의 전략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바일 시대 뉴미디어 트렌트에 맞춘 공공기관 및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콘텐츠 창작, 활용, 배포의 전반적인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유익한 자리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뉴미디어 트렌드와 벤처미디어의 생존전략 컨퍼런스는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 신청(http://onoffmix.com/event/55539)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