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셀카앱 '롤리캠', 100만 다운로드 돌파, 인기 폭발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글로벌 미디어 스타트업인 시어스랩(대표: 정진욱, www.seerslab.co.kr)은 신개념 셀카 동영상 전용앱인 '롤리캠(lollicam)'이 출시 5개월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롤리캠 100만 다운로드 달성
롤리캠 100만 다운로드 달성

시어스랩 지난 5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얼굴 인식 셀카 동영상 앱인 롤리캠을 선보였다. 롤리캠은 지난 9월 25일 iOS버전 출시 당일 인기 게임 앱들을 제치고, 국내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1위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미디어/동영상 카테고리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국내 뉴미디어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전세계 SNS 이용자들 사이에서 짧은 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바인(Vine), 스냅쳇(Snapchat) 등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이 늘어남에 따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짧은 시간 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숏폼 비디오(Short-form video) 촬영 및 공유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롤리캠의 100만 다운로드 달성은 대규모 마케팅 비용 없이 순수하게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단기간에 이루어졌다는 데 의미가 있다. 롤리캠을 통해 SNS로 공유되는 사진, 동영상은 하루 평균 약 3만 건이다. 롤리캠 출시 덕에 동영상 촬영/공유에 익숙하지 않던 국내 사용자도 재미있는 영상을 쉽게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됐다.ㅇ

이러한 인기의 비결은 실시간 자동 풀보정 기능과 영화, TV등에 나오는 시네마틱 이팩트 등을 활용하여 별도의 후보정 과정 없이 누구라도 간편히 예쁘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최근 젊은 층들이 많이 활용하는 움짤(움직이는 그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GIF 포맷을 지원한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롤리캠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으며, 해외 IT매체인 매셔블(Mashable)은 롤리캠을 '놓치지 않아야 할 5가지 대세앱'으로 선정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