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클라우드 기반 백업 솔루션 '에어백업'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원격조종 및 온라인 회의 소프트웨어 업체인 팀뷰어(TeamViewer)는 클라우드 기반의 백업 솔루션인 에어백업(airbackup)이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 되었다고 밝혔다. www.airbackup.com에서 에어백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시험 사용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어백업
에어백업

에어백업은 보안을 극대화했다. 데이터에 대한 무단 접근을 막기 위해 256 비트 AES 암호화가 사용자가 셋업 과정에 만든 개인 암호와 함께 작동한다. 데이터를 전송하기 전에 로컬에서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하기 때문에 제 3자는 물론이고 에어백업 지원 전문가도 접근할 수 없다.

백업부스트(BackupBoost) 기술을 통해 매번 백업하기 전에 데이터를 최소 수준으로 압축하고 백업할 필요가 없는 중복된 데이터를 찾아낸다. 에어백업은 지난 번 백업 이후로 변경된 데이터를 단 1000분의 1초 이내에 식별하고 변경된 데이터만 전송시킨다. 이런 점들 때문에 외부 데이터센터에 데이터를 더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사용자는 에어백업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한 후 백업 루틴(backup routine)을 설정하고 필요한 보고서를 정한다. 기업은 웹 기반의 보안 에어백업 매니저의 도움으로 백업된 디바이스들을 중앙에서 제어하고 필요에 맞춰 그룹화할 수 있다. 에어백업은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복구가 가능하며 로컬의 고장이나 자연재해에 따른 데이터의 상실 우려를 덜 수 있다.

에어백업은 파일과 폴더, 네트워크 공유, 시스템 상태, MySQL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서버 및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를 백업할 수 있다. 지원하는 사용 환경은 윈도우 8 / 7 / Vista / XP, 윈도우 서버 2012 / 2008R2 / 2008 / 2003, Mac OS X 버전 10.6과 그 이후 버전이다. 에어백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airback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