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브리즈, '직방'으로 사명 변경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채널브리즈(대표 안성우)가 사명을 서비스 브랜드명과 동일한 '직방'으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주거환경 및 부동산에 관한 대표 스타트업 기업 브랜드로서 더 큰 도약을 다짐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직방'으로 커뮤니케이션 한다.

직방
직방

2011년 창업한 채널브리즈는 이듬해 2012년 부동산 분야 최초 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결) 서비스인 '직방'을 선보인 이후 4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명 변경은 '주변의 생활 환경을 더 나아지도록 한다'는 채널브리즈 창립 취지를 이어가되, 주거 환경에 대한 아이디어를 더욱 발전시켜 직방 서비스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다.

안성우 대표는 "지난 4년 간 직방을 통해 2030 젊은층이 살아갈 곳을 찾는 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앞으로도 직방을 중심으로 더 나은 주거환경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직방은 전월세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앱 다운로드 수 900만을 넘기며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믿을 수 있는 매물 정보 제공을 위해 최근 한국감정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허위매물 관리를 위해 '헛걸음 보상제', '클린피드백', '매물광고 실명제' 등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 운영하고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