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기술 적용된 파인드라이브 iQ IoT 1.0v 내비게이션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igital.com)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자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iQ IoT 1.0v' 내비게이션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파인드라이브 iQ IoT
1.0v
파인드라이브 iQ IoT 1.0v

iQ IoT 1.0v 내비게이션에서는 운전자가 설정한 목적지, 주행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내비게이션의 목적지가 공항이나 은행일 경우, 운전자에게 여권이나 신분증을 잊지 않고 챙기도록 안내한다. 또한 수산 시장 제철 수산물 알림, 바닷길 시간 알림, 지역 축제 정보에 대한 알림 등 목적지에 따른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지원한다.

목적지에 따른 알림 서비스 외에도 고속도로 위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 시, 무료 긴급견인서비스를 신속하게 안내하며, 주행 위치에 따른 음주단속 지점 수 알림, 대형마트 및 백화점 휴무일 정보 알림, 연비 운전 알림 등 운전자의 주행 상황에 따른 알림 서비스도 지원한다.

파인드라이브가 개발한 미들웨어는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기기를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내비게이션-자동차- 인터넷 기반의 정보를 연결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중간에서 매개 역할을 한다. '자동차가 정차 중인지', '목적지는 설정하였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그에 맞는 앱을 별도의 실행 명령 없이 동작시켜 안내 메시지를 표출하는 원리다.

이 밖에도 iQ IoT 1.0v는 옥타코어 CPU를 적용해 내비게이션 동작 속도가 빠르며, 앞차 출발 알림, 전방추돌 경고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를 지원한다. 또한, 쉽고 빠른 목적지 검색을 위해 내비게이션 검색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추천어 검색 기능,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내비게이션에서도 즐길 수 있는 미러링, 차량의 연비 변화를 체크해 경제 운전을 유도하는 안전코인 Plus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제품 기본 패키지는 TPEG, SD카드 리더기, 이브II 리모컨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 구성품에 따라 총 4종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패키지 구성품에 따라 36만 9,000원부터 46만 9,000원대이다.

한편, 파인드라이브는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추석맞이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보상판매 이벤트에 포함되는 제품은 새롭게 출시되는 iQ IoT 1.0v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iQ 3D 9000v, iQ 3D 9000, 파인캐디 UP500, 파인캐디 UP505 등 파인드라이브 최신 제품이 포함됐다. 보상판매는 파인드라이브 제품은 물론 타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까지 포함해 진행되며, 기존 제품을 반납하면 최신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 및 보상판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www.fine-drive.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