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소식지] 9월- 이달의 보드게임 신작과 행사는?

안수영 syahn@itdonga.com

최근 교육 및 건전한 놀이를 목적으로 보드게임을 찾는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매달 다양한 보드게임 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9월의 보드게임 소식을 살펴보도록 한다.

신작 소식

카탄 보이저

카탄 보이저
카탄 보이저

카탄(카탄의 개척자)이 발매 20주년을 맞아 '카탄 보이저'가 출시됐다. 카탄 보이저는 카탄 기본판을 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한 버전이다. 카탄 특유의 조립식 보드, 작아진 카드와 구성물이 쏟아지지 않도록 제작된 플라스틱 트레이 등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이제 비행기, 기차, 여행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손쉽게 카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인용 규칙이 수록돼 게임 참가자의 수에도 크게 구속받지 않게 됐다.

연금술 아카데미

연금술 아카데미
연금술 아카데미

연금술 아카데미는 2014년 독일 에센 박람회의 화제작으로, 국내에는 보드게임 커뮤니티 '다이브다이스'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됐다. 이 게임은 연금술사가 되어 마법 재료가 어떤 성질을 갖고 있는지 연구하고, 실험을 통해 각 재료의 속성을 추리하는 게임이다. 연금술사들은 정리된 학설을 논문으로 발표하거나, 발표된 논문의 오류를 반박해 명성을 얻는다. 플레이어들은 잘못된 학설을 발표해서 자신의 명성에 흠집을 낼 수도 있지만, 지나치게 신중하다가 논문 게제 시기를 놓칠 수도 있다. 또한, 연금술사들은 금이나 물약을 만들어 실험 자금을 벌고, 재료를 모으는 등 분주히 움직여야 한다.

뱅! 주사위 게임

뱅! 주사위 게임
뱅! 주사위 게임

뱅! 주사위 게임은 뱅!의 즐거움을 담아낸 주사위 게임이다. 이 게임은 보안관, 무법자, 배신자 팀으로 나뉘어 자기 팀을 승리로 이끌어야 하는 게임이다. 보안관은 무법자와 배신자를 찾아 잡아야 하고, 무법자는 보안관을 노려야 하며, 부관은 보안관을 지켜야 한다. 배신자는 무법자와 부관 사이에서 외줄을 타며, 보안관을 쓰러뜨릴 기회를 호시탐탐 노려야 한다. 게임에서 이 모든 것은 주사위에 달렸다.

행사 소식

제1회 대구 보드게임 페스타

제1회 대구 보드게임 페스타
제1회 대구 보드게임 페스타

'제1회 대구 보드게임 페스타'가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대구에서 열리는 첫 번째 보드게임 페스타로, 보드게임을 무료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증진하는 보드게임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보드게임 업체가 참여해 유명 보드게임을 선보이고, 추첨을 통해 보드게임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kids-expo.or.kr/view/festa.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5 광주 에이스 페어

2015 광주 에이스 페어
2015 광주 에이스 페어

문화콘텐츠 전문 전시회 '2015 광주 에이스 페어'가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는 방송, 영상, 게임, 캐릭터, 에듀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전시된다.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인기 게임과 신작 게임들을 무료로 체험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행사와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acefair.or.kr)를 참조하면 된다.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사인본 이벤트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tvN의 예능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의 데스매치 게임 '호러 레이스'가 보드게임으로 출시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인벤, PGR21 등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이 프로그램의 애청자들을 위해 홍진호, 이상민, 장동민의 호러 레이스 보드게임 사인본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커뮤니티의 더 지니어스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