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 내장한 '올레 tv 올인원' PC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LG전자와 제휴를 맺고 자사의 IPTV 서비스 '올레 tv'의 IPTV 기능이 내장된 일체형 PC '올레 tv 올인원'을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올레 tv 올인원 PC는 인텔 쿼드코어 CPU와 128GB SSD, 윈도우 8.1 기반이며 27인치 풀HD IPS 패널을 탑재했다.

올레 tv 올인원
올레 tv 올인원

올레 tv 올인원은 셋톱박스와 컴퓨터 본체, 모니터, 스피커를 하나로 합쳐 공간 활용을 최소화했다. 전원 버튼을 누른 후, PC 바탕화면에 설치된 올레 tv 아이콘을 더블 클릭만 하면 PC에서 IPTV 모드로 바로 전환된다. TV 시청 후엔 우측 상단의 x 버튼만 누르면 다시 PC 모드로 돌아가며, 리모컨의 PC·TV 버튼 조작으로도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다음 주 월요일(31일) 정식 출시되는 올레 tv 올인원은 KT 전국 대리점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올레닷컴을 통해 내일(28일)부터 예약 접수도 가능하다. 단말 가격은 98만 9,000원(통신서비스 이용료 별도)이며, 올레 기가 인터넷과 올레 tv 요금제에 동시에 가입하고 일시불로 결제하면 정상 단말 가격보다 약 60% 저렴한 42만 9,000원(부가세 포함)에 구매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올레 tv 요금제와 동일한 '올레 tv 라이브 요금제'로 신청하면 된다(올레 tv 스카이라이프, 올레 기가 UHD tv 등 일부 요금제에서는 가입 불가).

한편, KT는 올레 tv 올인원 출시를 기념해 단말을 구매하고 KT 인터넷과 올레 tv 요금제에 신규 가입한, 선착순 2,000명에게 18만원 상당의 LG전자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또한, 올레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입소문 이벤트'에 참여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