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4단 접이식 '롤리키보드' 공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LG전자(www.lge.co.kr)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15'에서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Rolly Keyboard)'를 공개한다. 9월말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롤리키보드
롤리키보드

롤리키보드는 두루마리를 말듯이 4단으로 접으면, 25mm 두께의 막대형태로 변형돼 고정된다. 별도 전원 버튼이 없으며, 펴고 접는 동작만으로 켜고 끌 수 있다. 듀얼 페어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고(블루투스) 변환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기기를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0인치 크기의 태블릿PC까지 세워 놓을 수 있는 접이식 거치대도 내장했다.

AAA 건전지 하나로 하루 평균 4시간 사용 기준, 약 3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등의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 태블릿PC와 호환하며 색상은 검은색과 은색 두 가지다.

참고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BOmdKWrBrs&feature=youtu.be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