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거나 미치거나', 360도 드라마로 만난다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무버(http://mooovr.com/)가 올해 초 방영된 MBC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를 360도 콘텐츠로 제작해 공개했다. TV 화면에서 보던 장면과 달리, 드라마 속 액션 장면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버는 이 드라마를 유튜브, 안드로이드 앱 등을 통해 선보인다.

MBC VR 앱
MBC VR 앱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WU9Z8ijn1Q
구글 플레이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oovr.MBCVR

무버는 이번 프로젝트에 관해 드라마를 고정된 시점으로 보는 방식을 벗어나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확장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무버 김윤정 대표는 "얼리어답터나 게임 애호가의 전유물이 될 것이라 여겨지던 가상현실을 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며, "이번 MBC VR 액션 드라마 프로젝트가 VR 콘텐츠 대중화의 기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무버는 'MBC VR' 앱을 설치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구글 카드보드를 기반으로 제작한 HMD PAPER360을 선물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무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ooov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