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노트북, 패밀리룩 디자인 적용한다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에이서가 자사의 노트북에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2015년 1사분기 신제품부터 고유의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에이서 패밀리룩 디자인
에이서 패밀리룩 디자인

에이서 디자인 부문 부회장인 세지 팽(Seji Peng)은 "에이서는 아스파이어 E5-573에 적용된 텍스타일 패턴(textile- pattern)과 아스파이어 V3-574에 반영된 나노 임프린트(Nano Imprint) 패턴과 같은 에이서의 디자인에 대해 실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제품에 대한 제작과정을 끊임없이 혁신할 계획"라고 말했다.

에이서는 텍스타일 패턴 이외에도 파인 린넨(Pine Linen) 패턴/나노 임프린트 패턴/피보나치 도트(Fibonacci Dot) 패턴/지오메틱 화살 패턴 등 다양한 패턴 디자인을 자체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남성 수트를 떠오르게 하는 텍스타일 패턴과 린넨 소재의 느낌을 표현한 파인 린넨 패턴은 각도와 빛에 따라 무늬가 변해 디자인의 다양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자칫 긁힘 등에 의한 상처와 오염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다.

지난 4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에이서 4개 제품이 디자인 부문 수상작에 선정된 데 이어 5월 개최된 컴퓨텍스 D&I(Design and Innovation) 어워드에서 에이서 7개 제품이 수상작에 선정된 것은 이러한 디자인 적용 덕분이라고 에이서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