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초등생 대상 '코딩플랜' 체험 프로그램 무료 개최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동아닷컴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이 오는 8월 26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한 '코딩 플랜'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코딩 플랜 체험 프로그램은 '코딩을 왜 배워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오는 8월 26일(수) 오후 3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코딩 플랜 체험 프로그램은 협동, 실행, 기획 등 크게 세 가지 형태의 교육을 제공한다.

먼저 팀 빌딩(Team Building) 활동을 통해 서로 협동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어 마시멜로 챌린지(Marshmallow Challenge)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습득한다. 마시멜로 첼린지란 오토데스크의 펠로우 톰 위젝이 고안해낸 방법으로, 경영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복잡한 문제를 이미지나 스케치 등으로 시각화해 쉽게 해결법을 찾게 해주는 '비즈니스 시각화' 기법이다. 다음카카오, 넥슨 등 국내 IT 기업의 창의성 워크숍에 도입되어 팀원간 협동심을 단련하는 주요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코딩 플랜(Codinga Plan)을 통해 스스로 기획을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코딩 플랜이란 앱, 게임, 기타 응용 프로그램 중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을 선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세워 기획 방법 및 협동심을 기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주제는 자유인 만큼 아이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코딩 플랜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장소 관계 상 선착순 20명만 참여할 수 있다. 자녀가 코딩을 전혀 모르더라도 체험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스킬트리랩 온오프믹스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52296)에서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손준식 과장은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등 IT 업계에서 성공한 사업가 대부분이 어렸을 때 코딩을 접한 사람들이었다"며, "이제 코딩은 국어, 영어, 수학처럼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할 학문으로 거듭났다. 스킬트리랩에서 준비한 코딩 플랜을 통해 자녀가 코딩에 흥미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킬트리랩 코딩플랜
스킬트리랩 코딩플랜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