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트폴리오, 여행 앱 '트래벌룬'에서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보세요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8월 13일, 아이포트폴리오가 광고를 일체 배제하고 전문 콘텐츠를 담은 여행 앱 '트래벌룬(TRAVALLOON)'을 통해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의 지난 10년 동안의 영상 6,000여 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트래벌룬
트래벌룬

트래벌룬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은 세계 지도 위에 핀 형태로 꽂혀 있어 한눈에 어느 지역의 여행 동영상인지 파악하기 쉽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가 관심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에서 촬영한 동영상 리스트가 나타나 쉽게 감상할 수도 있다. 각 동영상은 클립 형태도 제공하며, KBS 담당 PD들이 1~2분 단위로 짧게 편집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 8월 개편한 '밍글(Mingle)' 메뉴를 통해 여행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아이포트폴리오 김성윤 대표는 "10개의 광고 유치보다 단 1개의 콘텐츠가 더 소중하다"라며, "트래벌룬이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컨텐츠 기반 소셜앱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