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소식지] 8월- '더 지니어스' 보드게임이 나왔다?

안수영 syahn@itdonga.com

최근 교육 및 건전한 놀이를 목적으로 보드게임을 찾는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매달 다양한 보드게임 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8월의 보드게임 소식을 살펴보도록 한다.

신작 소식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이 6월 27일부터 방송을 시작했다. 이번 방송은 지난 시즌의 우승자와 준우승 플레이어들이 모두 참가해 관심을 모았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이번 시즌에서 게임 자문을 맡았으며, '더 지니어스' 보드게임을 출판하기도 했다. 2화 메인 매치인 '호러 레이스'를 보드게임으로 옮긴 이 작품은 tvN, G마켓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1차 한정 판매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는 뱀파이어, 강시, 구미호, 미라, 좀비 등 총 5가지 귀신 캐릭터들의 레이스 경주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캐릭터를 우승하게 만드는 게임이다.

와글와글 던전

와글와글 던전
와글와글 던전

와글와글 던전은 판타지 모험담을 소재로 한 카드 게임이다. 각 플레이어들은 용사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들과 힘을 모아 몬스터를 퇴치해 나간다. 몬스터를 퇴치하면 보석을 받을 수 있는데, 보석을 나누는 방식이 독특하다. 몬스터를 퇴치하는데 가장 힘을 덜 들인 플레이어가 가장 많은 보석을 가져간다. 하지만 모두가 힘을 덜 들여 몬스터를 퇴치하지 못하면, 가장 힘을 덜 쓴 플레이어가 응징을 당하게 된다. 따라서 다른 플레이어들의 눈치를 잘 봐야 한다.

동료와 협력하지 않으면 승리할 수 없고, 동료를 배신하지 않으면 보상을 얻을 수 없는 '와글와글 던전'. 20분 내에 끝나는 간단한 규칙, 치열한 심리 싸움이 특징이다.

이웃집 몬스터

이웃집 몬스터
이웃집 몬스터

이웃집 몬스터는 마을에 숨어든 몬스터와 그들을 추적하는 헌터들이 쫓고 쫓기는 게임이다. 각자 4장의 카드를 손에 들고 진행한다. 자기 차례가 되면 카드를 1장씩 내려놓을 수 있으며, 이 때마다 서로의 정체가 빠르게 바뀐다. 서로의 정체가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헌터는 몬스터가 누군지 파악해 검거해야 하고, 몬스터는 4장의 카드를 모두 쓸 때까지 정체를 들키지 않게 행동해야 한다.

이 게임은 프랑스에서 영향력이 큰 보드게임 미디어인 Tric Trac에서 극찬한 작품으로, 1년에 10개 정도의 게임에만 선정되는 Tric Trac Approved를 출시 전에 획득했다. 7월에 국내 첫 선을 보인 이 게임은 10월 독일 에센 박람회에 출품해, 외국의 다른 보드게임들과 경쟁할 예정이다.

행사 소식

2015 보드게임콘

2015 보드게임콘
2015 보드게임콘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보드게임 콘'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오는 15~16일에 걸쳐 열린다.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와글와글 던전', '이웃집 몬스터' 등 새로운 보드게임 및 인기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 전국 보드게임 대회'의 서울 예선(15일)과 본선(16일)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 전국 보드게임 대회

전국 보드게임 대회 예선이 8월 8일 울산(토이저러스 울산 진장점)과 9일 강릉(녹색도시 체험센터), 15일 서울(코엑스)을 마지막으로 모두 종료된다. 8월 16일에는 각 예선 통과자들이 모여 서울 코엑스 보드게임콘 박람회장에서 우승을 가리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콩다콩(http://me2.do/xNkN7S9U)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 전국 보드게임
대회
2015 코리아보드게임즈 전국 보드게임 대회

제5회 충북수학축제에서 보드게임 시연

'제5회 충북수학축제'가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충북수학축제는 충북에서 가장 큰 수학 축제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매년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축제에서도 수학 교육에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들을 시연할 예정이다.

기타 소식

'아브라카...왓?' 2015년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

아브라카...왓?
아브라카...왓?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5년 2분기(4월, 5월, 6월)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아브라카…왓?'을 선정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997년부터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 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연 4회(3월, 6월, 8월, 10월)에 걸쳐 '이달의 우수게임'을 선정하고 있다.

아브라카…왓?은 착한 게임 부문(교육, 의료건강, 공공분야 등)으로 선정돼, 그 기능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4년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코코너츠가 선정된 바 있다. 아브라카…왓?의 제작사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앞으로도 우수한 게임 아이디어를 선정, 출판해 게임 제작사로서의 입지를 튼튼히 다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