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하반기 전기차 민간보급사업 참여' 닛산 리프, 제주 이어 창원으로

강형석 redbk@itdonga.com

닛산 전기차 리프
닛산 전기차 리프

[IT동아 강형석 기자] 닛산의 전기차 리프(LEAF)가 제주에 이어 창원시에도 진출한다. 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은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창원시 하반기 전기차 민간보급사업 공모'에 리프가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창원 및 경남지역 전기차 보급 활성화 및 시장 안정화에 닛산이 적극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전기차 총 135대가 신청 선착순으로 보급(1세대당 최대 2대 등록 가능)될 예정이다. 창원시민 및 창원시 소재 기업에서 2년 이상 재직 중인 경남지역 거주 근로자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 가능하다. 창원시민의 경우 전기차 구입 보조금 1,800만 원(정부 1,500만 원, 창원시 300만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 때 리프를 3,680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경남지역에 거주하면서 창원시 소재 기업에서 2년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는 정부 보조금 1,500만 원 혜택을 받아 3,980만 원에 리프를 소유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닛산 창원 및 경남 지역 공식 딜러인 범한모터스(055-252-0500)와 SB모터스(051-780-2300)를 통해 가능하다. 차량의 고객 인도는 10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한국닛산은 내륙 최초 창원 및 경남지역 진출을 기념, 리프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및 시승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닛산 파이낸셜 서비스를 통해 리프를 구매하면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50%) 혜택을 제공한다. 이 경우 월 30만 원대에 리프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리프 시승 이벤를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닛산 창원 및 경남 공식 딜러인 범한모터스와 SB모터스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시승 대기시간을 줄여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이 기간 동안 해당 전시장에서는 시승 시간 전화 예약 서비스도 제공된다. 각 전시장 별 시승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닛산 에코 물병이 제공된다.

한국닛산 타케히코 키쿠치(Takehiko Kikuchi) 대표는 “전 세계 18만여 고객이 검증한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 닛산 리프를 창원 및 경남 고객들에게 내륙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뜻 깊다. 창원을 시작으로 전기차 분야 선도기업 닛산과 전기차 리프의 위상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